천심이 민심, 백성의 마음을 움직이시는 하나님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사무엘하 17:24-18:8

[삼하 18:3] 백성들이 이르되 왕은 나가지 마소서 우리가 도망할지라도 그들은 우리에게 마음을 쓰지 아니할 터이요 우리가 절반이나 죽을지라도 우리에게 마음을 쓰지 아니할 터이라 왕은 우리 만 명보다 중하시오니 왕은 성읍에 계시다가 우리를 도우심이 좋으니이다 하니라

 

다윗 왕을 충실하게 보필하는 백성들의 모습 속에 하나님이 세우신 왕을 소중히 여기며 배려하는 마음이 아름답게 보입니다.“왕은 우리 만 명보다 중하시오니”(3절)라는 말씀처럼 내가 속한 그룹에서 세우신 리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다윗을 죽이려는 음모와 계략이 백성들에게 알려지고 그러한 위기상황 가운데 다윗을 철저하게 보호하려는 백성들의 충성스런 마음이 하나님이 움직이시는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나님은 고난과 역경 가운데 혼자만 내버려두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감동으로 다윗을 보호하는 무리들과 함께 하도록 하시는 하나님을 본문 말씀 가운데 만납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다윗을 살리시고자 하는 계획이 백성들의 강한 충성심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민심이 천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윗 왕을 향한 백성들의 마음을 무시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분명 하나님의 개입하심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나의 삶 가운데에서도 뜻하지 않는 일들로 곤란을 당할 때, 때로는 누군가에게 강한 공격을 받을 때, 나의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밖에 없을 정도로 포기하며 내 자리를 떠나야 하는 상황이 닥쳐올 때, 부정적인 상황이 나를 휘감고 있을 때 다윗을 소중히 여기며 백성들의 마음을 움직여 특별하게 보호해주신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하며 나 또한 믿음을 가지고 나를 분명히 보호해주시는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믿음을 가져야겠습니다. 어떠한 상황가운데에서도 사람들을 사용하시고 나를 도와주는 손길 위에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이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