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는 사랑의 열매 "착한학원"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매월 일정금액을 "사랑의 열매"에 후원하고 있으며, 2017년 1월에 "착한학원"으로 선정되었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 신경숙 원장은 중국에서 태여난 중국인으로서 한국의 중앙대학교에서 도시계획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신경숙 원장은 석박사과정중 중앙대학교에서 2004년부터 장학금을 받고 공부를 하였다. 그후 신원장은 늘 한국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주고 소년소녀가장돕기, 사랑의 연탄나르기, 사랑의 김치담그기, 사랑의 쌀 전달, 경기도 파주보육원후원, 다문화가족자녀에게 장학금지급, 재한중국유학생들에게 장학금지급 등 많은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왔다.

신경숙원장이 항상 강조하기를 "우리는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간다."고 말했다. 신원장은 항상 이웃을 챙기고 배려하고 나누는 봉사정신으로 오늘도 열심히 뛰고있다. 또한 앞으로 매월 일정금액을 <사랑의 열매>에 후원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여의도 KBS별관 건너편에 있는데, 100% 중국원어민 강사로 구성되였으며, 신경숙 원장은 33년 동안 중국어 강의경력을 갖춘 실력파이다. 신경숙원 장은 중국어는 듣고 말하기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에게는 실물을 보여주면서 중국어로 말하기훈련을 시키는 특징이 있다. 특별히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엄마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매일 새벽 4시에 학원에 나와서 따뜻한 커피와 중국차와 간식을 준비해 놓고 학생들을 기다린다.

신경숙 원장은 학생들이 오고싶어하는 학원, 배우고 싶어하는 중국어, 강사들에게는 늘 출근하고 싶어하는 학원이 되도록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한다. 강사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아침교무회의에 참석토록하고, 교과서선택ㆍ강의교재개발ㆍ교안작성 등은 강사들이 스스로 알아서 하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중국어학원을 운영하고있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한국에서 가장 많은 국회의원, 아나운서 및 연예인을 배출한 중국어전문학원이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중국어 자기소개서 작성법, 중국어 면접, 적성검사, 취업컨설팅, HSK, BCT, YCT와 중국마케팅 컨설팅,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과정, 중국 SNS모바일마케팅 실무과정 등을 강의하고 있다. 신경숙원장은 시대의 흐름에 발을 마추어 다른 학원과는 차별화 된 중국어 교육을 실천하고있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대한민국 중국어교육부문 브랜드대상, 대한민국신지식인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한류문화공헌대상,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중국문화부 여성리더대상, 국회 교육체육문화관광위원장상,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 대한민국여성리더상, 자랑스러운 중앙대학교 산경인상, 서울시장상, 서울사회봉사자상, 모범여성기업인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신경숙 원장은 북경대학교 연구교수, 중앙대학교 객원교수, 연세대학교 중국어 강사, 이화여자대학교 중국어 강사, 중앙공무원교육원 초빙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는 민주평통상임위원, 영등포상공회의소 부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부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수강생이 필요하는 조건을 맞추어 1:1 강의는 물론, 전화로 중국어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는 신경숙 원장은 돈보다는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보급하는데 더 의미를 두고 있다. 수강생이 강사가 마음에 들어하지 않을 경우에는 학생과 1대1로 상담하여 학생이 원하는 강사로 교체하여 주는가 하면 학생이 환불을 요구할 때에는 신속하게 환불처리 해준다. 신경숙원장은 강사들에게도 늘 수강생의 입장에서 모든 컨텐츠를 개발하고, 수강생의 눈높이에 마추어서 강의하라고 강조한다.

<신경숙중국어전문학원>은 한국에서 강의교안을 가장 까탈스럽게 작성하는 학원이다. 강사는 강의실에 들어가기전에 오늘 강의할 내용의 중점과 난점을  미리 교안을 작성하여 입실하고, 주어진 수업시간 45분을 알차고도 야무지게 그리고 수강생들이 실제 말을 많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수기법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학원이다. 중국어 학습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학원이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54-2 진주상가 5층(인도네시아 대사관 옆)   02-761-9996, 9997   http://www.skschina.co.kr/

<지하철 9호선> 샛강역 3번 출구 도보 2분거리,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6번 출구에서 162, 503, 5012, 5018 타고 진주아파트 하차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