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넘어져도 위를 보라(대상4:9-10), 본푸른교회

2017년 2월 12일 주일예배 설교말씀

제목 : 넘어져도 위를 보라(대상4:9-10)

1)야베스의 출생

(1)빈칸에 들어갈 말씀을 적어보십시오(9절).

“야베스는 그의 형제보다 ( ) 자라 그의 어머니가 이름하여 이르되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 )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2)왜, 어머니는 야베스라고 이름을 지었을까요? 혹시 여러분들의 자녀중에서 다른 자녀보다 마음에 더 가는 자녀가 있습니까?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요.

2)넘어져도 위를 보라

야베스는 성장에 대한 목마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처지와 환경을 개선하고자 몸부림을 치는 애절한 절규가 10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음 빈칸을 채우십시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 )을 주시려거든 나의 ( )을 넓히시고 주의 ( )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 )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야베스가 하나님께 구한 성장의 복이 무엇입니까?

첫째로)지경을 넓혀 달라. 지경이 넓어지는 것이 축복입니다. 좁아지는 것보다 넓어지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일터가 매출이 점점 떨어지는 것보다 매출이 점점 증가하는 것이 행복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떤 지경을 넓혀달라고 기도해야합니까?

(1)영적지경을 넓혀달라고 기도하십시오

(2)헌신과 순종의 지경을 넓혀달라고 기도하십시오

(3)기도의 지경을 넓혀 달라

(4)성품의 지경을 넓혀 달라

(5)일터의 지경을 넓혀 달라

둘째로)주의 손으로 나를 도와주소서. 야베스는 기도합니다. 주의 능력의 손으로 나를 도와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주시는 복은 영원한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주는 복은 일시적입니다. 주님 나를 도와주십시오. 간절히 기도하는 자는 반드시 응답받습니다.

(1)예수님 말씀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그러면 구하는 자는 주실 것이요, 찾는 자는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자는 열릴 것이라.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7:7-11).

(2)기도하면 응답하신다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되,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33:3).

셋째로)환란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하소서.

(1)당신은 환란을 당할 때 어떻게 극복하였습니까?

넷째로)야베스가 구하는 것을 모두 하나님이 응답하셨습니다.

(1)당신이 응답받은 기도 제목을 적어보세요.

 

<중보기도>

(1)목장예배를 위해서

(2)전도와 선교를 위해서

(3)본국제기독학교

(4)3월부터 진행되는 3618 제 2기 제자양육반 모집과 성경강좌를 위해서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