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서 말하는 좋은 남편

질문 : 남편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성경은 남편을 발견하는 것에 관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좋은 남편이 될 사람을 어떻게 알아볼 수 있습니까?

답변 : 기독교 여성이 남편을 찾고 있다면 그녀는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행 13:22)을 찾아야 합니다.

스데반 황 목사 (그리스도의보혈교회, 연세대학교 전자공학, 미국 필라 웨스트민스터 목회학 석사, 비블리컬신학교 신학석사. 현재 인천 송도거주)

우리가 가져야 하는 가장 중요한 관계는 주 예수 그리스도와의 인격적인 관계입니다. 그 관계는 다른 모든 관계보다 더 앞섭니다. 만일 우리가 주님과의 수직적인 관계에서 올바르면 우리의 수평적인 관계는 그 사실을 반영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잠정적인 남편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데 집중하는 사람이어야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고전 10:31).

우리가 찾아야 할 다른 특성들은 무엇입니까? 사도 바울은 디모데전서 3 장에서 남편이 지녀야 할 자질들을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이 구절은 교회의 지도자의 자격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질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삶을 사는 자들을 보여줍니다. 그 자질들은 다음과 같이 바꾸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남자는 오래 참고 행동에 절제가 있으며 교만하지 않으며, 늘 깨어 있어야 합니다. 남자는 자신의 감정을 다스릴 줄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풀고, 참을성 있게 가르치고, 술 취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은사들을 남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남자는 폭력을 행하는 성향이 없고, 삶의 세세한 것들에 도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대신에 하나님께 집중하며, 혈기를 쉽게 부리지 아니하며, 너무 예민하여 쉽게 화를 내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선물을 부러워하는 대신에 하나님이 주신 것들에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위의 자질들은 성숙한 신자가 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을 묘사한 것입니다. 이 자질들은 여성이 잠정적인 남편을 찾을 때 생각해야 하는 남자의 유형입니다. 그렇습니다. 육체적인 매력, 비슷한 관심사, 보완적인 강점과 약점, 그리고 어린이를 바라는 마음 등도 고려할 것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여자가 남자에게서 찾아야 할 영적인 자질에 비하면 부차적인 것들입니다. 당신이 믿고 존경하며 경건의 길을 따라갈 수 있는 사람은 외모와 명성과 힘과 돈이 있는 사람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는 사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남편을 찾으면서 나의 삶에서 하나님의 뜻에 항복해야 합니다. 모든 여성들은 그녀의 "왕자가 매력적"이기를 바라지만 실제로는 그녀 자신처럼 많은 결함이 있는 남자와 결혼할 것입니다. 그 후 그들은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 그들의 남은 삶을 함께 보내면서 동반자가 되는 법과 서로를 섬기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감정의 구름에 갇힌 상태가 아닌 눈을 크게 뜬 상태에서 두 번째로 가장 중요한 우리의 삶의 관계(결혼)에 들어가야 합니다. 우리의 주이며 구주이신 주님과의 관계가 우리의 삶 가운데서 집중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