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성성경통독원, 7월 10일~13일 부평동성교회

왕성성경통독원(대표 송제동 목사/계룡 대실교회)는 제227차 무료 신ㆍ구약성경통독회를 부평동성교회(채명석 목사 시무)에서 개최한다.

송제동 목사는 계룡산 자락 무당 마을에 교회 개척을 시작했다. 무당들이 많이 거주하는 마을에 굿이 성행했고, 굿소리, 주문소리로 교회가 묻혀버리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다. 그래서 목사님과 사모님 그리고 자녀들도 소리내어 성경을 통독하는 계기가 되었다. 무당을 이기겠다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믿음으로 살려는 마지막 몸부림이었다.

그런데 성경을 통독하면서 마을에 살던 무당들이 이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주민들이 전도가 되어 학생 6명을 모았다. 송 목사는 교회에 모인 학생들과 함께 성경 통독을 진행했다. 일주일에 2회를 강행할 정도였다. 그런데 통독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적인 상승했고, 전교 1등까지 배출되었다. 각종 경시대회에서 금상, 은상, 입상자들을 배출했다.

군대회에서 우수 입상자가 나온 것을 본, 계룡대 본부교회의 요청으로 대령진급자들이 모여 성경통독회를 개최했다. 그런데 통독회에 참여한 대령진급 지원자들이 모두 진급하는 놀라운 성과를 낳았다.

송 목사는 신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통독회를 진행했고, 참여자들은 각종 은사와 사역비전을 확립하는 놀라운 일도 발생했다.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는 송 목사도 어떻게 그런 일이 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가족에서 시작한 교회, 무당 집성촌이었고, 살기 위한 최선책으로 성경을 읽으면서 나오는 놀라운 결과를 눈으로 보기만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놀라운 변화들을 보면서 사역은 계속되었고, 227회까지 진행하고 있다. 시골 무명의 목사이지만 사역에 동조하는 귀한 선배 사역자(최약선 목사(논산중앙교회 원로), 최병남 목사(대전중앙교회 원로), 남정웅 목사(은혜하나교회))가 지원하고 있다.

송 목사는 신학생, 목회자, 선교사를 위해서 부평동성교회와 함께 협력해서, 7월 10일(월 오후 1시)부터 13일(목) 저녁까지 무료 신,구약 통독회를 개최한다. 3박 4일동안 성경 통독을 마친다. 통독회는 참여자들이 직접 통독에 참여해서 읽는다. 낭독 속도가 같지 않아 문제가 있지만, 송 목사는 참여자들이 직접 낭독하는 통독회를 추구한다. 조금 늦을 때에는 빠른 낭독자가 속도를 맞추어서 3박 4일에 계획대로 모두가 직접 읽어 성경 66권을 완독한다.

성경통독회는 성경만 읽기 때문에, 목회자(강도사, 신학생), 선교사 및 사모를 대상으로 한다. 평신도들이 설명과 도움없이 3박 4일 성경 읽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귀한 섬김이들을 통해서 등록, 숙식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그래서 선착순 150명을 한정해서 수용한다.

송제동 목사의 비전은 왕성 성경통독원 시설을 확충하여 언제나 성경을 통독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성경통독사역을 진행하려고 계획한다. 송제동 목사의 왕성성경통독원은 특징은 참가자들이 직접 성경을 읽는 것이다.

이 과정을 진행함으로 이 땅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목적을 찾게 하여 구속받은 자녀로서의 정체성으로 살아가게 하는 것이다. 상한 심령과 무너진 가정, 무너진 삶이 성경 통독으로 일어서는 것을 수 없이 경험했고, 또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선교사와 목회자들이 성경을 통독하면서 양식을 충전하고 새 힘을 얻어 사역을 더 활기차게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송 목사의 고백은 “나는 성경을 읽기만 했기에, 일어나는 역사는 하나님의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 사역을 통해서 고치시고 세우신다면 끝까지 성경 통독을 진행할 것이다. 수십년 동안 진행한 성경 통독에서 말씀의 위력과 강력을 확신한다”고 확신을 전한다.

왕성 성경통독원은 227차 무료 신,구약 성경통독회를 마친 뒤에도 여름성경통독 프로그램을 계룡에 있는 왕성성경통독원에서 진행한다. 일정은 아래와 같다.

제 228차 신약 성경통독과 부흥회

일 시 : 2017년 7월 24일(월 오후 1시) - 26일(수 오후 12시) 2박 3일

장 소 : 왕성성경통독원

 

제 229차 신. 구약 성경통독 중등부 이상 일반

일 시 : 2017년 7월 31일(월 오후 1시) - 8월 3일(목 밤) 3박 4일

장 소 : 왕성성경통독원

 

제 230차 신약 성경통독과 부흥회

일 시 : 2017년 8월 10일(목 오후 1시) - 12일(토 오후 12시) 2박 3일

장 소 : 왕성성경통독원

 

◈ 준비물 : 성경 찬송. 간단한 세면도구.

◈ 장 소 : 계룡시 두마면 즘말길 94-9 (농소리 382-2)

◈ 숙식비 : 신 . 구약 : 100.000원. 신 약 : 60.000원 목회자 초청시 무료.

농 협 461082-51-004342 ( 송제동 )

◈ 연락처 : (042) 841-1895, 핸드폰 010-9120-1895

홈페이지: 왕성성경통독원(http://biblereading.co.kr/)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