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3일 본푸른교회(최원영목사) 주일예배시 장기기증서약

한 평생 주님의 도구로 쓰임 받다 하늘나라로 불려 올라갈 때 내 몸의 일부를 나누고 가는 사랑의 장기기증은 예수님을 닮아가는 은혜로운 실천입니다. 생명을 나누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고귀한 일, 사랑의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해 주세요. 성도 여러분의 사랑이 병마와 싸우는 이웃에게 큰 희망이 됩니다.

【사랑의 장기기증은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길입니다.】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요일 3:18)

성도 여러분, 당신의 사랑을 나눠주세요. 또 다른 생명이 태어납니다. 장기기증은 하나님께 받은 건강의 축복을 사랑으로 이웃을 위해 나누는 아름다운 실천입니다.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이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하셔서 성도님들의 사랑을 세상에 전해주시길 소망합니다. 생명나눔으로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당신이 나눈 생명은 고통으로 신음하는 환우들에게 가장 큰 희망이자 빛입니다. 

 김준곤목사 각막 기증

한국대학생선교회(C.C.C.) 김준곤목사를 지칭하는 언어들이 많다. 민족을 가슴에 품은 영원한 청년 , 푸르고 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을 꿈꿔온 김준곤목사, 예수, 청년, 민족, 고난이란 네개의 단어가 그의 삶을 대변한다. 한국 대학생 선교회를 통해서 민족의 복음화를 염원했던, 김목사는 85세의 일기로 별세하였다.

김준곤목사는 90년대 초 사랑의 장기 운동본부 초대 이사장을 맡아 나눔과 헌신의 삶을 살아온 고인은 각막을 기증하며 마지막 길을 떠났다.

 ▣나는 영원히 살 것입니다

                                              로버트 테스트

언젠가는 나의 주치의가 나의 뇌 기능이 정지했다고 판정을 내릴 때가 올 것입니다. 내가 아직 살아 있을 때, 나의 목적과 의욕이 정지했다고 선언할 때가 올 것입니다. 그 때 나의 침상을 죽은 자의 것으로 만들지 말고 산 자의 것으로 만들어 주십시오. 나의 몸을 살아 있는 형제들을 돕기 위한 생명으로 만들어 주십시오.

나의 눈은 해질 때의 노을을,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얼굴과 여인의 눈동자 안에 감추어진 사랑을 한번도 본 일이 없는 사람들에게 주십시오. 나의 심장은 끊임없는 고통으로 신음하는 사람들에게 주십시오.

나의 피는 자동차 사고로 죽음을 기다리는 청년에게 주어 그가 먼 훗날에 손자들의 재롱을 볼 수 있게 하여 주십시오. 나의 신장은 한 주일 혈액 투석기에 매달려 삶을 영위하는 형제에게 주시고 나의 뼈와 근육의 섬유와 신경은 다리를 저는 아이에게 주어 씩씩하게 걷게 하여 주십시오.

나의 뇌 세포를 도려내어 말 못하는 소년이 함성을 지르게 하고, 듣지 못하는 소녀가 창문에 부딪치는 빗방울 소리를 듣게 하여 주십시오. 그 외, 나머지는 다 태워서 재로 만들어 들꽃들이 무성하게 자라도록 바람결에 뿌려 주십시오.

만약, 무엇인가를 매장해야 한다면 나의 실수들을, 나의 약점을, 형제들에 대한 나의 편견들을 매장하여 주십시오.

나의 죄악은 악마에게, 나의 영혼은 하나님께 돌려보내 주십시오. 우연한 기회에 나를 기억하고 싶다면 당신들이 필요할 때 했던 나의 친절한 행동과 말만을 기억해 주십시오.

내가 부탁했던 이 모든 것들을 지켜 준다면 나는 영원히 살게 될 것입니다.  

 

▣2011년 장기이식법 새 개정안 시행

◐개정안 : “비의료기관은 장기이식 대기자 등록을 받지 못하고 의료기관 만 등록 받을 수 있다”

◐이유 : 장기 매매 방지와 이식 대기자의 지속적인 건강관리

◐새 개정안의 결과 : 민간단체 신규 장기이식 대기자 등록을 받지 못함으로 인한 신장이식 결연사업 축소

◐신장이식 대기자 기간 늘어남 : 2010년 전 820일에서 2015년 1904일 2배

◐사랑의 장기 기증 본부 : 1991년부터 960명 신장 기증 결연, 장기이식법 통과 후 2015년 순수 장기 기증자 7명으로 축소

◐장기 이식 대기자 : 국내 장기 이식 대기자 22,241명, 신장 대기자 16,011명(매년 500여명 신장이식 대기자 사망)

◐만성신부전 40세 남성 신장이식 받아 사회복귀 - 4억6천만원(23,000,000원*20년) 요양급여 비용절감

◐신장기증활성화 이점 : 기증인-자부심, 환자-새 생명, 국가-경제적 이익

※관련단체들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법 개정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한다.

 

▣(재) 사랑의 장기 기증 운동본부

사업 : 장기기증 희망등록 및 신장이식결연사업, 만성신부전환우 무료투석사업 등 말기 장기부전 환우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박진탁 이사장 프로필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설립자

1963 한신대학교 졸업(기장)

1968 우석대학병원 원목실

1969 (사)한국헌혈협회 창립

1991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창립, 본부장

1월, 국내최초로 타인에게 신장기증

4월, 국내최다 헌혈 및 신장기증으로 국민포상 수상

2001 「나를 불러쓰신 생명나눔운동」 외 2권 출간

2009 생명보험의인상 수상

2011 한신상 수상, 영곡봉사대상 수상

2017 現,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