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예배의 목적은 판교테크노밸리의 중심에서 우리 창조주이자 구원자이신 하나님 찬양 크게 선포하는 것과 우리의 직장이 예배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직장예배가 확산되어, 판교의 직장이 주님 안에서 거듭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반경 500m 이내의 직장마다 신우회가 구성되어 직장이 주중 예배의 장소로 거듭나고, 이를 통해 하나님을 전하는 것입니다.

추진배경

IT, SW, Bio의 허브인 판교는 상주인구가 10만명 정도인데 대부분 순수하고 열심히 일하는 젊은 엔지니어들이 주축이나, 안타깝게도 크리스천은 5%가 안됩니다. 3%라는 추측도 있으나 이는 국제적인 기준으로도 미전도지역에 해당됩니다. 이는 연령 및 성별상 가장 교인비율이 낮은 30대 초중반 남성이 상주인구의 주축이라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젊은이들 중에는 어렸을 때 교회에 다녔던 친구들이 많지만, 저희들과 같은 기성교인들과 일부 성직자들의 부족함과 잘못으로 인해 실망하여 교회를 떠났거나, 일상생활의 바쁨, 혹은 주말여행 등으로 교회를 못 나오게 된 형제 자매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들을 다시 예배의 자리로 돌아오게 부르시는 주님의 은혜를 소망합니다.

우리 판교신우회도 작년 9월 21일에 열린 직장예배모임으로 전환하기 전엔 한달에 한번 사내신우회로 하여 외부인사들의 참여가 없었습니다. 일반 직장신우회는 직장내부에만 알리면 되니 외부소개가 필요 없지만, 우리 판교신우회처럼 외부인에게도 개방된 열린신우예배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교회를 다니든 어느 직장 소속이든 상관 없이 주중에 가까운 직장공간에 모여서 함께 예배를 드리는 모임이 확산되면 좋겠다는 취지입니다. 현재 판교신우회원의 출석교회는 새로운교회, 위례새로운교회, 분당우리교회, 선한목자교회, 온누리교회, 원천침례교회 등등 다양합니다. 혹시 직장이 판교이고 신우회 구성을 원하시면 알려주세요.

해외선교도 중요하지만 이땅의 젊은이들 전도도 정말 중요합니다. 주님의 역사를 기도합니다!

준비상황

마커스워십 12분 풀밴드가 참여합니다(인도자: 심종호님, 소진영님). 고정참여자는 거의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대는 대학축제 공연무대처럼 대형무대를 설치하고, 내부행사가 아니라 외부집회라 참석자 수 예측은 전혀 불가능한 상황이며, 오로지 주님께 의탁하고 나아갈뿐입니다. 현재 FEBC TV 극동방송에서 홍보해주고 계시며, CGNTV Korea, CTS에서도 곧 취재 후 홍보해주실 예정입니다. 이외 기독교 매체(언론, SNS 등) 아시면 소개해주세요!

부탁사항

1) 판교 인근 교회, 학교, 직장, 단체, 신우회 등 참여 부탁

우리의 목표는 교회를 떠나거나 잊은 젊은 영혼들을 초대하는 것이지만, 웬만큼 오지 않으면 휑하게 보이는 넓은 공간이라 일단 1시간 반 찬양예배 중 좌석은 함께 찬양할 크리스천들로 꼭 차면 좋습니다. 판교 인근 교회, 학교, 직장, 단체, 신우회는 물론 판교에 근무 또는 거주하는 지인들에게 꼭 참석을 독려해주세요.

2) 온오프라인 홍보

온라인으로는 페이스북 이벤트 "마커스워십과 함께 하는 가을콘서트" www.facebook.com/events/849181988581235를 카피하여 공유~전송해주시면 되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두루 공유), 포스터, 현수막(8m), 초청장이 필요하시면 댓글 등으로 알려주세요.

우리가 씨뿌리고 물 주어도 자라게 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 아버지이시니, 우리의 욕심과 생각이 아니라 주님의 뜻에 따라 모든 행사가 준비되고 이루어지기를 기도 드립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잠19:21)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