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만 붙잡고 다른 것에 현혹되지 않는 신앙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예레미야 1:1-10

[렘 1:4-5]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내가 너를 모태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배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성별하였고 너를 여러 나라의 선지자로 세웠노라 하시기로

 

사람은 태어나서 성장과정을 거치면서 대부분의 경우 자기 스스로 원하는 일을 하고 삶의 의미를 찾아 살아갑니다. 그런데 평범한 사람과는 달리 예레미야는 특별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시대적으로 필요한 사람을 선택하시고, 보통 사람들과는 달리 특이한 일을 맡기십니다. 9절을 읽어보면 “여호와께서 그의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고 말씀하십니다. 예레미야를 여러 나라의 선지자로 세우셨다고 했습니다.(5절)

하나님이 세우신 자의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그 영혼에 임재하심이 있습니다. 모태에서 짓기 전에 너를 알았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미리 계획하시고 그가 태어날 시기와 삶을 정해놓으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너를 성별하셨다고 하십니다. 신성한 일을 위해 하나님이 보통 사람들과는 달리 특별히 구별했다는 것입니다. 그의 삶은 순탄하지 않았지만 그가 철저하게 하나님께 붙잡혀 살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주권적인 선택이 임하는 날에 한 인물을 통해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 시대도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짓으로 예언하고 동영상과 글을 퍼트리는 무리들이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록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이루어질 텐데 하나님이 세우지도 않은 불법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혼란에 빠지고 두려워하는 신자들이 있습니다. 기록된 성경말씀과 기도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야겠습니다.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동영상 등 여러 SNS를 통해 전해져 오는 거짓 선지자들의 음성에 귀 기울이기보다는 성경을 바르게 전달하고 가르치는 자들의 진실함을 깨달아야겠습니다. 하나님에 치밀하신 계획은 바꿀 수도 없지만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에 대해서도 부정 할 수도 없습니다.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9절)고 말씀하셨듯이 성경말씀에 근거한 진리를 전하는 자가 하나님이 세우신 자고 그와 더불어 주님의 음성을 깨달아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며 살아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