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성전과 하나님의 성령은 서로 연결돼있어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에베소서 2:11-22

[엡 2:20-22]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하나님의 성전과 하나님의 성령은 서로 간에 연결되어있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예수님을 모퉁잇돌로 기초석이 되어있으며 그것이 내 신앙의 기본 바탕이 되어있게 하십니다. 그러한 믿음 위에 시작한 성도가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가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교회에 거하시는 수단은 '성령'이며(고전 3:16) 교회는 성령의 작용으로 지어집니다(Wood).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라고 주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내 믿음이 성숙해지기 위해선 하나님과 화목하며 가까운 관계가 되어야겠습니다. 누군가와 가까워지기 위해선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야 될 것 같습니다. 내가 누구와 함께 하는가에 따라서 내가 그 사람으로부터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이 내가 성숙한 믿음의 사람으로 성장하게 되는 비결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인 내가 예수님을 믿는 자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삶 속에서 행함으로 나타나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예수님 한 분을 통해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나게 되고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하나님의 은혜라는 깨달음도 주시니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은 감사와 기쁨의 찬송이 흘러넘칠 때 더욱더 아름다운 성전으로 꾸며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수님을 내 마음의 성전에 모시고 사는 삶이 복되고 즐겁습니다. 다양한 환경 가운데에서 내 마음을 완전히 빼앗기지 않고 다시 평온한 마음을 지닐 수 있는 것은 내 마음의 거룩하신 삼위일체 하나님이 함께하시기 때문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을 내 평생토록 만나야겠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전이 완성되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성령님이 주시는 깨달음과 진리로 인도하시는 말씀을 사모하며 내 마음의 성전을 아름답게 지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