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희생과 대가를 치르더라고 순종하는 삶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에베소서 5:15-21

[엡 5:16-17]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세월을 아끼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은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시대가 악하다고 하십니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죄가 항상 있습니다. 주의 뜻대로 살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 나는 거룩하고 의롭게 사는 것 같지만 그것이 내 생각일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진정으로 바라시는 겸손하고 온유한 삶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말씀을 이용해서 자기 위주로 해석하고 위로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간다고 착각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보다는 나 중심적인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겸손이 부재된 사람의 마음은 연약한 자신의 모습이 드러나 주위 사람들에게 덕이 안 됩니다. 결론적으로 내면적인 사랑이 부족한 자들은 열매가 아름답지 못합니다.

누가복음 10장27절에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마음, 목숨, 힘, 뜻 이 모두가 인생을 살면서 중요하고 나의 전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에 초점을 맞추고 살아가는 것이 내 뜻대로 살아가는 것 보다 더 중요합니다.

세월을 낭비하며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는 삶이 무엇인지를 생각해서 내가 속한 가정, 사회, 교회, 나라 안에서 실천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작은 일부터 시작하고 하나님의 뜻을 위한 선한 마음이 충만해지도록 순수하고 정직한 마음을 잃지 않도록 나 스스로 조심해야겠습니다.

내가 주어진 환경 속에서 어떠한 희생과 대가를 치르더라도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내가 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삶을 살고 있는지도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12:2)고 했습니다. 주의 뜻을 이해하는 자는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은 자입니다. 성령님이 주시는 마음으로 사랑하며 섬기며 살아가야겠습니다. 이타주의의 반대인 세상 사람들의 이기적인 생각에 휘말리지 말아야겠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하면서 자기의 의에 도취 되어 자기 자신을 영웅화시키는 교만함에 빠져서도 안 될 것 같습니다. 오직 진정한 사랑의 실천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저버린 어리석은 자가 아닌 세월을 지혜롭게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