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이끄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에스더 2:1-18

[에 2:17-18] 왕이 모든 여자보다 에스더를 더 사랑하므로 그가 모든 처녀보다 왕 앞에 더 은총을 얻은지라 왕이 그의 머리에 관을 씌우고 와스디를 대신하여 왕후로 삼은 후에 왕이 크게 잔치를 베푸니 이는 에스더를 위한 잔치라 모든 지방관과 신하들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고 또 각 지방의 세금을 면제하고 왕의 이름으로 큰 상을 주니라

 

빈 왕후의 자리를 에스더가 왕의 선택으로 얻게 되었습니다. 17절에 “왕이 모든 여자보다 에스더를 더 사랑하므로 그가 모든 처녀보다 왕 앞에 더 은총을 얻은지라.”고 말씀하셨듯이 왕의 사랑을 받고 은총을 받았다는 것이 우연은 아닐 것입니다. 그 자리까지 인도해주신 하나님의 손길이 있었습니다. 외삼촌 모르드개로 하여금 왕후의 간택에 대한 조서와 명령을 듣고 이끌려갔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가 있었습니다.

왕후로 간택된 에스더를 위해 왕이 크게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백성들에게 알리고 에스더의 명예를 높이기 위한 경축하는 잔치이었습니다. ‘에스더를 위한 잔치’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비천한 곳에서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을 받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모든 사람들이 다 주목하고 유명한 자리에서 쓰임을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에스더라는 이름을 빛내고 그녀의 얼굴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는 잔치에 하나님의 경륜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의중(意中)에 가지고 계신 ‘목적’과 그 목적을 이루시기 위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시대적으로 하나님은 한 사람을 중요한 위치에 두시고 그 자리에서 하나님의 선한 계획을 이루시기 위한 시작과 마무리를 진행하십니다. 왕후에 자리에 부름 받은 에스더처럼 겉으로는 왕의 선택을 받은 것 같지만,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한 사명을 받아 그 사명을 이루기 위한 단계에 들어 선 것입니다. 내 삶속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들이 우연히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아래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고 겸손한 마음으로 살아야겠습니다. 내가 많은 사람들에게 지목받는 것도 분명 하나님의 뜻이 있을 것입니다. ‘에스더를 위한 잔치’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성공한 잔치와도 같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모든 상황 속에 주를 찬양하며 감사의 기도를 드려야겠습니다. 나 자신이 왕후가 되어서 자축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된 기쁨의 잔치가 내안에서 넘쳐나기를 원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 같지만 하나님의 사람인 모르드개를 통해서, 하나님의 계획 아래 아하수에로 왕의 선택을 받은 에스더처럼, 주님 나라에 쓰임 받는 기회가 주어질 때에 겸손한 마음을 잃지 않고 감사의 기도를 드려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