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Global Missions 본월드미션-전문인선교
[본죽BM선교] 일본 치바현에 본죽@본도시락까페 선교매장 세워지다: 한병섭.이경순선교사가까우면서 먼 나라 일본, 그곳에서 주님의 사랑은 꽃피고 있다.
  • 발행인 최원영목사
  • 승인 2018.04.20 19:28
  • 댓글 0
  • 조회수 2,489

가까우면서 먼 나라 일본, 그곳에서 주님의 사랑은 꽃피고 있다.

기념사진

2018년 4월 20일 오후5시
일본  치바현  은혜숲  교회에서
본죽&본도시락카페 오픈감사예배를  약 100명 가량  드렸다.

"거리는  차분하고,
질서가  있으며,
흘러나오는  찬양은  심령을  뜨겁게  만들었다.

일본땅에서  믿음의  한사람이  얼마나  소중한지,
구원받는  백성을  일으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때문이다.

 

※일본 치바현매장은

한국과 미국과 일본선교사들이 연합해서 선교매장을  열었다는데  의의가 크다.

 

●나라 및 지역 소개

(1)일본(日本, 일본어) 日은 동아시아에 있는 국가다. 국토는 태평양에 있는 일본 열도의 네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를 중심으로 주변에 산재한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면적은 37만 7835 km2인데 이는 노르웨이(스발바르 제도와 얀마옌을 포함한 경우)보다 작으며 독일보다 크다. 면적 순으로는 세계 61위다.

(2)6,852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 국가이며, 이 중 혼슈, 홋카이도, 규슈, 시코쿠 등 네 곳의 섬이 일본 전체 면적의 97%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섬들이 화산 활동을 통해 생겨났다. 일본의 인구는 약 1억 2,700만 명으로, 세계에서 열한 번째로 많다.

(3)사실상의 수도인 도쿄도를 둘러싼 현들(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 지바현, 이바라키현, 도치기현, 군마현)을 포함하는 수도권은 세계에서 가장 큰 메트로폴리스 형태로 이 지역에만 약 4,000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4)경제력은 2017년 현재 명목, 구매력 평가 기준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크다. 또한 세계에서 네 번째로 수출이 많으며 다섯 번째로 수입이 많은 나라다.

(5)일본은 선진국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인간개발지수는 2015년 기준 세계 20위에서 2016년 세계 17위로 동아시아 국가 중에서 1위이다. 일본은 또한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G7에 들어가는 유일한 국가이며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의 비상임이사국 지위를 보유하고 있다.

(6)크리스천은 인구의 약 0.8% 을 차지하고 있다.

(7)현재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이치하라 시의 인구는 약 이십칠만 명이며 일본의 수도인 동경 중심으로부터 남쪽으로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이며, 동경의 베드 타운이다.

(8)지역을 대표하는 식물은 은행나무이며, 지역 특산물은 치바 땅콩이다.


▣선교사 가족 소개

한명섭.이경순선교사가족

 ●한병섭목사: PCA (미국장로교단) 소속목사,  MTW(Mission to The World)소속 선교사임. 메구미노모리 (은혜의 숲)교회의 담임 목사이며, 미국 장로 교회(PCA) 소속 목사이며, 일본 장로 교회(PCJ)에도 소속을 두고 있음.


●이경순선교사: 미국 장로 교회(PCA) 선교 단체인 Mission to The World(MTW) 소속 선교사, 영문학과 Tesol, 영어 독서 지도사, 일본어 지도사, 한국어 교육 교원2급


●자녀들

한우림: 일본 대학의 4학년에 재학 중
한글로리아: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며, 올해 9월이나 내년 1월에 대학 입학 예정임.
한사무엘: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

 

▣사역 소개

10년째 하고 있는 여름 성경 캠프

●제자훈련을 통해 말씀과 실천으로 하나님 나라를 세워갈 제자 양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음.

일본에서 10년째 진행하는 여름 성경캠프

●어린이 교육 사역을 통해서 어린 영혼들과 부모님 들에게 동시에 복음의 씨앗을 뿌릴 수 있는 사역을 진행하고 있음. 어린이 전도 중심 사역; 여름 성경 캠프, 방과 후 교실, Kids English

일본땅에서 진행되는 영어캠프

●치바 국립 대학에서 중동, 북한을 연구하는 특별 프로젝트팀에서 특임 연구원으로도 활동 하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복음을 직접 전하고 있으며, 북한 선교의 비전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음.

 

▣선교 매장 오픈 동기 

 일본에서의 선교 활동 11년째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선교의 방향을 기도하며 모색하던 중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새로운 방향으로 성장하는 교회를 보았다. 깊은 감동을 받고 새로운 선교 전략을 세우기 위해 기도하던 중, 지난 봄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다. 비행기 안에서 최복이 이사장의 ‘무릎 경영’ 이라는 책 출판 기사를 읽었다. 최복이 이사장이 품고 있는 선교에 대한 열정과 비전에 크게 감동을 받고 즉시 주님께서 응답을 주셨다.

 

▣선교 매장을 통한 기대
●페쇄적이고 경계심이 많은 일본 사회에서 마음을 열고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장소 제공.
●플랫폼을 제공하여 서로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활성화.
●카페 사역을 통해서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선교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며,
●이 사역을 통해서 선교사님이나 현지 목사님에게 경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선교매장 기대.

 

▣본죽&본도시락 오픈감사예배

●설교: 다니엘 아이버슨 선교사(MTW 일본 디렉터),  통역(한병섭선교사)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먹되 돈 없이, 값 엇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사55:1,2). "생명의 양식"이란 제목으로 복음을 선포하였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다. 구원 받은 우리들은 주님과 더불어 기뻐하고 즐거워해야 한다. 그리고 그 구원의 기쁨으로 이웃에게 생명의 양식 되신 주님을 전해야" 한다.  이 복되고 귀한 주님 나라 거룩한 선교 사역에 소중한 도구로 본월드미션이  쓰임 받기를 바란다.

●답사: 최복이(본월드미션이사장)

최복이이사장

 2006년 아카사카에서 본죽을 오픈하면서 "동경타워에  올라가 일본땅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 일본땅에 복음의  영광과  축복이 있기를  기도하던  기억을  추억하며,  치바현에  선교사님과  본죽 기업과 하나님 나라의 상생 파트너가  되어  복음의  역사"를  이루어 가게  됨을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막연한  기도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져 가는 응답을  보면서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올린다고 전했다. "본죽&본도시락은 한국인의 입맛을 혁명적으로 바뀌어 놓았다. 이것은 주님이 하신 사건이다. 주님이 왜 이런 기적을 만들어주셨는가? 그것은 열방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가교 역할"로 쓰기 위한 주님의 배려요 은혜입니다. BM매장을 통해서 일본땅에 하나님의 거룩한 영광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답사: 한병섭 선교사(MTW 선교사)

한명섭.이경순선교사


하나님께서는 전 피조물들을 협력하게 하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게 하신다. 수많은 기도와 희생 그리고 염려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그리고 최복이 이사장을 비롯한 스탭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축사:이시도히카리 장로(치바대 경제학교수)

축사: 이시도히카리장로

선교매장 안에 "섬세한 배려와 음식에 복음의 사랑이  흘러가기를 바라며, 하나님의  벤처기업으로 성장"되기를  축하한다고 전했다.

 

●특송: 탁용수선교사(일본 BAM선교사, 신도바이오 사장)

탁용수선교사

●축도: 다니엘 아이버슨 선교사

축도: 다니엘 아이버슨 선교사

 

▣행사사진모음

오픈 컷팅식
일본인과 서양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다
 
BM매장입구

 

 

 

발행인 최원영목사  jhonchoi@hanmail.net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발행인 최원영목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