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포럼/학술세미나
광주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정기강좌 시작최정호 목사(GMS 은퇴) 초청하여

지난 4월 24일 광주 기독교윤리실천운동(대표 안병갑 목사, 강문일 장로)은 양산큰기쁨교회당(차명운 목사)에서 최정호 목사(이스탄불 사역 은퇴)를 초대해서 사도행전과 터키와 마케도이나 지역에 관한 여행에 대해서 강좌를 개최했다. 광주 기윤실은 매월 4째주 화요일을 정기강좌일로 결정하고, 성경과 세계관 강좌를 계획하고 있다. 

최정호 목사는 터키에서 20여년을 사역하고 은퇴했다. 그리고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연구가이기도 하다. "영원과시간의 동질본류"라는 사고로 시간을 이해하며 성경과 세계관을 정립하고 있다. 최정호 목사는 신구약원근법이라는 성경시간 이해를 구도화하며 성경해석을 제시하고 있다. 금번에는 집필한 사도행전에 대해서 참석한 지역 목회자, 평신도, 신학생들에게 강연을 했다. 광주 기윤실은 금년 초에 재창립을 하고 첫 강좌를 게시했다. 참석한 박주영 목사는 광주에 좋은 모임이 개설되었다고 긍정적인 의미를 표현했다. 강사로 참여한 최정호 목사는 참석자들에게 저서를 선물로 제공하기도 했다.

광주 기윤실은 5월 29일(화)에 양산큰기쁨교회에서 정기강좌를 진행한다. <구조로 본 마가복음>(CLC, 2017)의 저자인 이영재 목사가 "마가복음"을 강의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고경태  ktyhbg@hanmail.net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경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