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목회 큐티
힘과 능력은 빼고 하나님의 영으로나의 몸을 하나님의 전으로 세우는 방법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스가랴 4 : 1 – 14

[슥 4:6]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성전 재건의 주역인 스룹바벨을 격려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며 성전 재건을 하는 일이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는 것과 인간의 힘과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십니다. 하나님의 일은 인간적인 지혜로부터 나오는 수단과 방법으로 성취할 수는 없다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영 곧 성령이 그 원동력이 되어 하나님의 일이 성취된다는 것입니다.

나의 삶 가운데에서도 힘과 능력이 우선시되는 세상사회의 흐름을 따라가기 보다는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삶 가운데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로 살아가야겠습니다. 아무리 내가 좋은 금잔이 있더라도 그 금잔을 채우고 마시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채우시는 것으로 인생의 맛을 느끼며 살아야겠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힘과 능력으로 잔을 채우면 언젠가는 쓴맛을 보고 힘들어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고린도전서 3장16절에 언급된 말씀이 생각납니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라고 하셨는데 내 몸은 내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내 뜻대로 나를 만들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아름다운 성전을 지어야겠습니다. 사람을 세우고 변화시켜 아름다운 모습으로 완성하는 일은 내 몫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으로 되는 것입니다. 내가 가진 힘과 능력은 빼고 하나님의 영을 더하는 인생을 살아야겠습니다.

윤에스더  yunhwasook1024@gmail.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에스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