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에 따라 바른 방향으로 가기 위해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경본문 : 스가랴 7:1-14

[슥 7:11-12] 그들이 듣기를 싫어하여 등을 돌리며 듣지 아니하려고 귀를 막으며, 그 마음을 금강석 같게 하여 율법과 만군의 여호와가 그의 영으로 옛 선지자들을 통하여 전한 말을 듣지 아니하므로 큰 진노가 만군의 여호와께로부터 나왔도다.

 

마음이 금강석같이 딱딱한 자들은 말씀의 씨앗을 심을 수가 없기에 삶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며 거룩한 삶을 살지 않습니다. “그들이 듣기를 싫어하여 등을 돌리며 듣지 아니하려고 귀를 막으며”(11절)라고 말씀하셨듯이 자기 생각으로 가득 차 있으면 하나님의 뜻은 아예 거부하게 됩니다.

듣는 귀, 깨닫는 마음, 품어주는 삶이 실천되지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항상 그들의 주변에서 맴돌지만 그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받아드리겠다는 겸손한 마음을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좋은 설교를 듣고 훌륭한 삶의 간증 이야기를 들어도 돌덩이는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역할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오만한 자들의 마음상태는 말씀을 깨닫는 지혜가 없습니다. 심판을 자초하는 일들만을 하게 됩니다. 듣는 것이 없으니 알 수가 없고, 등을 돌리기에 볼 수도 없습니다. 또한 귀를 일부러 막고 자기의지로 살겠다는 강한 자아를 가진 자이기에 하나님이 주신 말씀의 나침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마음이 굳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불순종하는 자들을 교회안에서 보며, 그들을 정죄하기 보다는 불쌍한 마음을 가져야겠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기도해드려야겠습니다. 오늘도 나는 말하기보다 듣기를 먼저 하고, 하나님을 등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오직 주님의 말씀으로 순종하는 성도가 되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