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권위와 명예를 위해 양들을 이용해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스가랴 11:1-17

[슥 11:17] 화 있을진저 양 떼를 버린 못된 목자여 칼이 그의 팔과 오른쪽 눈에 내리리니 그의 팔이 아주 마르고 그의 오른쪽 눈이 아주 멀어 버릴 것이라 하시니라.

 

악한 권세를 가진 목자에 대한 심판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양떼를 보호하는데 게으른 팔과 양들을 바로 보살필 통찰력이 부족한 눈을 징계한다고 하셨습니다. 목자의 본분을 잃어버린 자는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사명을 제대로 행하지 못한 자들입니다. 하나님이 친히 벌하시겠다는 경고의 메시지입니다. 하나님이 맡겨주신 양들을 열심히 돌보지 않고 다른 곳에 눈을 돌리는 자는 양들의 형편을 알 길이 없습니다. 결국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진노하게 만듭니다.

선한 목자와 거짓 목자는 우리 주위에 있습니다. 그들을 분별하는 지혜는 말씀 속에서 깨달아 바른 판단을 해야겠습니다. 목자도 사람이기에 부족하고 연약한 부분은 있지만, 그러한 부분을 말한 것이 아닌 하나님의 영이 없이 악하고 세상적인 생각으로 가득한 거짓 목자들은 양들이 길을 잃어버려도 상관치 않고 상한 자를 고치지 않으며 오히려 자기 유익을 위해 사역을 하고 자기 권위와 명예심을 위해 양들을 이용합니다.

The bad sheperd, Jan Brueghel, 1616

거짓 목자들을 살펴보면 헌금을 드리는 마음을 보기 보다는 헌금의 액수에 감동받는 자, 물질을 소중히 여기는 자, 사람의 영혼을 보살피기보다는 사역이 우상화된 자, 자기 생각과 계획대로 움직이는 자, 양심과 사랑을 잃어버린 자, 기도하지 않는 자, 회개와 감사로 삶이 변화되기 보다는 교만과 불평으로 사는 자, 위선과 유창한 말솜씨로 하나님의 양들을 속이는 자, 자기 울타리에 있는 양들을 돌보지 않고 남의 울타리에서 서성이는 자는 하나님 중심이 아닌 사람중심으로 사역하고 자기중심으로 무엇이든 생각하며 자기 유익을 채우는 악한 목자입니다.

하나님도 거짓 목자를 아시지만 영적분력별이 있는 성도도 거짓된 자와 함께 생활하다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성령님이 주시는 마음과 말씀으로 분별하고 기도하며 지혜로운 판단을 하며 살아야겠습니다. 거짓된 말씀을 전하는 자들을 분별하고 멀리하며, 영적으로 유익을 나눠주는 자와 함께 해야겠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까이하도록 만드는 고마운 목자를 사랑하며 그들의 필요를 도와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