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2일 미국 LA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은 2018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학위 수여식은 졸업을 축하하는 200여명이 넘는 내외 하객들이 운집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되었다. 제프리 콴(Jeffrey Kuan) 총장을 비롯한 재단 이사들과 교수, 학교 직원들, 재학생들은 졸업생들을 축하하며, 새로운 출발을 축복하였다.

2018년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 졸업자는 총 64명으로서, 목회학 석사(M.Div.) 24명, 일반 석사(M.A./M.T.S.) 16명, 목회학 박사(D.Min.) 15명, 철학 박사(Ph.D.) 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의 역사는 1885년 맥클레이 신학교(Maclay College of Theology)부터 시작하여, 1957년 클레어몬트 캠퍼스로 이전하였다.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은 미국연합감리교 산하 신학교로서, 미국제자회(Disciples of Christ), 미국연합그리스도회(United Church of Christ), 성공회(Episcopal Church), 루터회(Evangelical Lutheran Church in America) 등 주요 개신교 교단들이 함께 후원하는 에큐메니칼 정신에 입각한 미 서부의 대표적 신학교이다. 현재 약 43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 이며, 세계적 명성의 교수진과 함께, 다양한 인종, 국적, 종파의 학생들이 신학과 목회 수련에 전념하고 있다. 현재 한인 학생은 70여명이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