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들의 합심하는 기도가 필요한 시대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사도행전 12: 1 – 17

[행 12:5]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헤롯왕이 교회를 핍박했습니다. 그로 인해 야고보는 칼로 죽임을 당했고 베드로는 투옥시켰습니다. 초대 교회는 핵심적 지도자의 상실로 교회의 위기가 닥친 것입니다. 악한 일을 자행하는 헤롯은 사람의 계획이자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막기 위한 사탄의 계략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사람들은 오히려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로 뭉쳐서 옥에 갇힌 베드로를 위해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정치적 상황이 상당히 불안정하고 위기 가운데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회가 단결하여 기도의 힘을 의지했다는 것에 배울 점이 많습니다. 기도하는 힘은 하나님의 역사와 능력이 나타나는 근본적인 동기가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믿는 자들이 한마음이 되어 위기 가운데 두 손을 모아 함께 기도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사람의 능력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온전히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믿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핍박받는 성도들, 선교를 위해 생명까지도 아끼지 않는 선교사들, 이름도 빛도 없이 수고하는 하나님의 사람들, 복음이 세상 끝까지 전파되도록 주야로 노력하는 전도자들을 향해 나는 두 손을 들고 주님께 기도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나를 위한 기도로 시간을 채우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기도를 많이 못한 것이 양심에 찔려 옵니다. 하나님 앞에서 부끄럽습니다. 초대 교회 성도들의 믿음과 순수함을 본받아 하나님을 향한 거룩함과 신실함을 회복해야겠습니다.

어려운 환경을 뛰어넘어 간절한 기도를 드리는 성도의 착한 마음과 믿음의 두 손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얼마나 아름답게 보일까. 거룩한 성도답게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의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이 전능하신 모습으로 나타나 하나님의 영광과 기쁨에 기도하는 자들과 함께하실 것입니다. 두려움을 이긴 초대 교회 성도들처럼 위기 가운데 처한 하나님의 사람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