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기쁨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시편 105:1-11

[시 105:3] 그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라 여호와를 구하는 자들은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가 나의 삶속에 행하신 모든 일들을 자랑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체험한 사람은 삶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구원을 체험한 성도는 진실로 그분의 이름을 자랑하게 됩니다. 부와 지식과 명예를 자랑하는 것은 아직 그분의 은혜 가운데 들어가지 못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세상의 가치로 환산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의 영혼을 덮고 있기에 매일의 삶이 기쁘고 감사합니다.

내 입술에 주를 찬양하는 것이 충만해지기를 원합니다. 여호와를 구하는 자들은 마음이 즐거워진다고 했습니다. 이 세상이 가져다주는 만족감은 금방 사라집니다. 물질을 사랑하고 그것으로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하지만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지 않습니다. 물질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이 세상에는 너무나 많습니다. 하나님만으로도 충분한 세상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가진 믿음이 물질과 하나님 즉,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을 자랑하며 기뻐하기를 원합니다. 나의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고 지금 이 순간에도 하나님의 눈동자로 지켜보고 계십니다.

이 세상은 목적을 이룬 성취감과 물질을 얻은 만족감이 지배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자는 범사에 감사하는 마음과 어떠한 환경 가운데에서도 기뻐하는 마음으로 어려움을 이기는 신앙이 삶을 지배합니다. 진정한 자랑은 구원의 기쁨, 부활의 기쁨, 천국의 기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자랑의 기준과 의미가 세상과 다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해서 얻는 기쁨이 나와 내 자녀들과 함께 충만해지기를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