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iz Mission BM기업탐방
【BM】이화공인중개사무소 조병삼 집사은평교회 조병삼 집사와 김순인 권사 부부가 함께하는 스마일서비스

【Biz Missions】이화공인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조병삼 집사는 모든 생활에서 신앙인의 자세로 살아가려고 애쓴다. 그래서 그동안 직장생활과 몇가지 사업을 하는 중에도 늘 손해를 많이 보았다. 그러나 지금하고 있는 부동산중개업도 철저하게 신앙인의 입장에서 성실하게 일을 하다보니 고객이나 같은 동업자들에게 조금도 흐트러짐이 없다. 오히려 물질적으로는 손해를 보지만 철저하게 주일을 성수하고, 자신있게 출석하는 교회 자랑도 하고, 기독인으로로서 부끄럼없는 삶을 보여주고 있다. 필자가 집을 이사하는 문제로 오래 전부터 도움을 받고 있기에 직접 겪어 본 조병삼 집사는 일관된 모습이고 쉽게 만나기 힘든 성도이다. 말만 기독인이면서도 생활하는 모습은 일반인보다 못한 교인들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다.

일찌기 서울에 올라와서 직장생활도 하고 자영업도 했다고 한다. 그런데 출석하는 교회 근처에서 자영업을 할 때는 오히려 마음이 불편했다고 한다. 같은 교회 다니는 성도가 자기 사업장을 이용하지 않을 때는 서운한 마음이 들어서였다고 한다. 그래서 성도의 생업은 교회로부터 멀리 있어야 겠다는 생각에 즉시 하던 사업을 접었다고 한다. 그리고 은평교회가 소재한 강동구 길동과는 거리가 먼 동대문구 전농동에서 십여 년째 부동산중개업을 하고 있다. 같이 신앙생활하는 교인들에 대한 기대를 버리니까 오히려 마음은 편하다고 한다. 그러나 고객들을 만나면 언제든지 자신이 성도임을 밝히고, 그것도 부부가 늘 함께 일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조병삼 집사가 출석하는 강동구 길동 은평교회(담임목사 박지현 목사)는 예장합신 교단에서 가장 성도가 많은 교회이며, 여러모로 교단을 대표하는 교회이다. 은평교회는 장상래 원로목사가 38년 전에 개척하여 대형교회로 성장시켰고, 2017년 5월 아무런 연고도 없는 후임목사에게 물려주고 명예롭게 조기은퇴하여 교계에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이화공인중개사무소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전농동 SK아파트 상가에 위치하며, 홈페이지 주소는 http://kchosam.kmswb.kr/ 연락처는 02-2242-1004 / 010-8230-4064 이다. 동대문구 일대의 부동산 관련 사항은 물론 광진구·중랑구·강동구 등 지역을 초월하여 전문성과 믿음으로 친절하게 서비스한다. 

최미리 기자  voheassa@naver.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