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족한 이유의 공간에 감사로 채우라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시편 107:1-22

[시 107: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매일 같이 감사와 찬양으로 내 삶을 가득 채운다면 내 마음이 항상 평안하고 기쁠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18절에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도 우리의 영혼이 항상 감사하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많은 죄를 짓고 대적의 손에 고통과 고난 중에 있을 때에 하나님은 외면하지 않으시고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구원해 주셨습니다. 흑암과 사망이 도사리고 있는 죄의 길에서 나오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위험한 지경에 이를 때면 주의 인자하신 팔로 안으시고 보호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보면 감사와 찬양이 절로 나옵니다.

나의 삶 가운데에서도 뜻하지 않는 일들이 닥쳐 올 때가 있습니다. 그것이 타의든 자의든 간에 내가 원하지 않는 일들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어쩌면 나의 잘못된 결정으로 생긴 결과일수도 있고 아니면 나의 죄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공동체 안에서 뜻하지 않는 사람을 만나든지 때로는 환경 가운데 내 뜻과 생각이 안 맞을 때 생기는 괴로움이 있습니다. 나는 내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하고 힘들고 싫지만 그러한 환경 가운데 나와 함께하시고 나를 이해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감사해야겠습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라고 하셨습니다. 내 인생에 지나온 흔적 속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 때마다 나를 도와주시고 인도해주신 하나님을 생각하며 지금 나의 불만족을 감사로 돌려야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불만족한 이유의 공간에 감사의 생각을 채운다면 모든 것에 만족한 사람으로 기쁘게 살 수가 있습니다. 오늘도 주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