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신명기 30:1-20

[신 30:7-8]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적군과 너를 미워하고 핍박하던 자에게 이 모든 저주를 내리게 하시리니, 너는 돌아와 다시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모든 명령을 행할 것이라.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한 긍휼하심과 자비로우신 아버지의 마음을 느끼게 하는 말씀입니다. 인간 막대기를 사용하셔서 그릇된 길로 가고 있는 백성들을 돌이키게 하시고 적군과 미워하는 자들로부터 구원해주시며 회복시켜주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만납니다. 죄를 지은 사람들은 심판을 면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회개하고 돌이킨 자들은 이스라엘이 다시금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계속적인 저주를 면할 수 있었던 것처럼 마음에서부터 회개하여 하나님께로 돌아온 자들은 그에 따른 평안과 안식이 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을 우선적인 나의 목표로 삼아 인생의 의미를 두어야합니다.

7절 말씀에 “네 적군과 너를 미워하고 핍박하던 자에게 이 모든 저주를 내리게 하시리니”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괴롭히고 악을 행한 자들에 대한 최후는 저주 속에 파묻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이유 없이 미움당하고 핍박당하며 어려운 상황가운데 괴로울 지라도 하나님은 이러한 불미스럽고 불편한 거짓이 담긴 상황을 아시기에 심판의 때가 임하면, 나를 괴롭히고 힘들게 하는 인생 막대기들에 대한 응징이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것을 깨닫게 하십니다. 함부로 어떤 누군가의 잘못된 말을 듣고 신뢰하거나 정죄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잘못된 판단을 하고 누군가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악한 자들의 말의 올무에 넘어진 것입니다. 성숙한 신앙의 사람들은 악한 자들의 말을 듣거나 믿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 할 줄 아는 신앙인이 되어야겠습니다. 악한 말을 하는 자들, 허물을 알리는 자들, 거짓된 사실을 유포하는 자들을 향해 하나님의 진노와 저주가 임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마음의 위로와 용기를 가져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