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교회에서 전직원 Workshop - 전직원 믿음의 기업

어려운 시골교회를 찾아 섬기며 동시에 전직원 워크숍을 실시하는 JC빛소망안과의 Business Mission 현장을 찾아가 본다. JC빛소망안과는 최경배 장로(대표원장)가 믿음으로 일구는 BM기업이다. 오지선교사를 위한 프로그램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jc 소망안과 직원들의 워크숍 행사를 서산 참된교회 방문과 더불어 실시
최경배 장로(대표원장)

한편 JC빛소망안과는  정기적으로 어려운 시골교회도 섬기지만 해외 의료봉사도 빠지지 않는다. 2004년 3월 콩고공화국 의료선교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치료해 주었다.

JC 빛소망안과의 콩고의료선교시 진료대기중인 콩고주민들

여의도사거리 사학연금빌딩 1층에 있는 빛소망안과 현관

 목회자 및 선교사, 가족 진료상담 

(전화 010-3371-8412)

http://www.jceye.co.kr/

<BM기업 JC빛소망안과의 비전과 미션>

<빛소망이 다른 이유>

<빛소망 엠블럼>

<약속있는 백내장>

끊임없는 노력, 최상의 수술결과

완전(完全)한 의술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과 최신 의료 기술 도입, 연구개발을 통한 환우중심의 진료체계로 완벽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지난 20년간, 백내장 수술 건 수 50,000Case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

  2. 각막 / 수정체 / 망막 분야별 안과 전문 의료진

  3. 글로벌 네크워크를 통한 의료기술도입, 연구

Wold Best No1. 첨단 검사 시스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한 첨단 검사 장비와 정밀 분석 시스템, 개별 눈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 검사를 통해 완전함 그 이상의 근원적 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1. 70 항목 안종합 초정밀 검사
  2. 최신 의료 장비 도입 통한 첨단 검사 시스템
  3. 빛소망 World Best 7 검사장비

99.9% 완벽에 가까운 안전수술 시스템

세계 최고 수준의 100Class 이하 첨단 무균청청 수술실과 5종의 살균 · 소독 프로세스를 갖춘 감염률 0%를 위한 Clean Room 시스템으로 99.9% 완벽에 가까운 최상의 수술결과를 약속합니다.

  1. 풍부한 수술경험과 실력을 갖춘 최고의 의료진
  2. 무균 청정 시스템을 갖춘 6개의 수술 ROOM
  3. 100Class 이하의 초 무균 수술실 및 철저한 관리

검사부터 사후 관리까지 평생 안심 케어

부작용 0%를 위한 첨단 클린시스템은 물론 전문의료진의 맞춤검사와 안심수술, 평생관리까지 JC빛소망안과 안심케어로 안전함을 약속드리겠습니다.

  1. 안심 수술을 위한 맞춤 정밀검사 / 내과 · 생화학 반응 검사 실시
  2. 5중 안전 무균 수술 시스템으로 2차 감염 최소화
  3. 수술 전부터 수술 후까지 철저한 케어 시스템

소외된 이웃들에게 빛과 소망 선물

10년간 이어진 백내장 수술 의료 선교 활동을 통해 앞을 보지 못하는 많은 이웃들에게 빛과 소망을 선물한 JC빛소망안과의 사회적 소명 실천은 계속 이어집니다.

  1. 총 22개국 이상 3천 여 건의 무료 개안 수술
  2. 매년 이어지는 JC빛소망안과 의료선교팀의 의료선교 활동

 

<빛소망 의료진 – 대표원장 최경배 장로>

백내장 / 녹내장 / 망막수술 / 당뇨망막 / 망막박리 / 노안 / 황반변성

  •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졸업, 안과학 의학박사

  • 한림대학교 외래교수

  • 제24회 보령 의료봉사상 수상

  • 제4회 대한민국 해외봉사 외교부장관상 수상

  • 미국 베데스다대학교 이사

  • NGO 굿피플 인터내셔널 의료사업 부회장

  • (사)한국 하베스트(생명나무 학교) 이사

  • 순복음 전문의료인 연합회 감사

  • 현) JC빛소망안과 대표원장

<백내장/노안 의료장비>

최첨단 레이저 백내장 수술장비 LenSx

LenSx는 펨토 세컨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수술 장비로 백내장 수술 중 가장 어려운 과정(수정체 원형절개, 수정체 분리와 분쇄, 난시교정, 주절개)을 레이저(렌젝스)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합병증 감소는 물론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 시술 과정이 매우 짧게 이루어져 수술 후 보다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합니다.
LenSx는 정확한 위치에 정확한 크기와 깊이의 각막윤부절개를 할 수 있어 수술전은 물론 수술중이라도 각막 지형도 및 수차 분석기로 각막 곡률 반경을 정확하게 측정하면서 필요한 위치에 정확한 절개를 할 수 있어 난시 교정의 효과를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첨단 네비게이션 백내장 수술장비 VERION

기존에는 수술 중 여러 가지 정보를 종이로 출력하고 수술하는 눈에 펜을 이용하여 표기를 하여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가지 불편과 오차가 발생하였습니다. VERION시스템은 이러한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고 네비게이션 수술 시스템을 통하여 오차를 최소화하는 장비입니다.
사람의 눈은 서 있을 때와 누워 있을 때 눈의 위치에 변화가 있으며, 환자분의 심리 상태에 따라서도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수술 중 발생가능한 다양한 눈의 변화를 네비게이션(자동위치추적장치) 시스템으로 보완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첨단 지능형 초음파 백내장 수술장비 CENTURION

세계 유일, 지능형 초음파 백내장 수술장비 센추리온은 백내장 수술장비 중 고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인피니티의 후속모델입니다. 수술 중 안압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적절한 안압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기술을 내장하여 수술 중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정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수정체를 흡입하고 제거하는 장치를 최적화하여 수술 시간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미세 절개 백내장 수술 초음파 장비 STELLARIS

기존 수술장비가 2.8mm를 절개해야 하는 것에 비해 스텔라리스는 절반 정도인 1.8mm만 절개하면 되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으로 백내장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최신 백내장 수술장비입니다.
미세절개술로 수술이 진행되어 통증이 거의 없으며, 난시 발생률을 획기적으로 낮추었고 회복속도가 빨라 수술 이후 바로 정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시 안구내에 물흐름이 안정화 되어 염증의 발생이 적어 합병증의 발생을 최소화하였으며 수술 후 봉합절차가 필요없어 감염의 위험도가 적어 매우 안전합니다.

노안전용 백내장 수술장비 INFINITI

인피니티를 이용한 미세소절개 백내장 수술은 2.2mm의 미세한 각막 절개창으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난시의 발생이 거의 없으며 절개 부위가 작은 만큼 회복기간이 빠르고 통증이 적습니다. 또한 인피티니를 이용해 미세 절개창으로 수술을 함으로써 각막내피세포 손실도 기존 대비 1/10으로 감소하여 각막 내피 세포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감염이나 부작용도 줄어들어 안전성이 더 강화된 백내장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

망막 유리체 수술장비 DORC ASSOCIATE

당뇨망막병증과 황반변성, 녹내장 등의 망막질환은 수술 시 수정체 이탈이나 안구 내 감염 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기존 수술장비로는 이러한 합병증 해결이 어려웠습니다. DORC는 가장 최신 망막 유리체 수술 장비로 눈의 뒷부분인 망막과 유리체 수술뿐 아니라 1.5mm 최소 절개창을 이용한 백내장 수술이 동시에 가능해 획기적인 수술장비로 평가받습니다. 대학병원급에서만 보유하던 DORC를 보유함으로써 빛소망안과에서도 안정된 망막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음파 백내장 수술장비 MILLENIUM

밀레니엄 패코는 백내장의 혼탁정도에 따라 적합한 모드를 선택하여 수술을 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의 단축과 안전한 수술은 물론 수술 후 염증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백내장의 정도에 관계없이 수술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음파 백내장 수술장비 SOVEREIGN

Micro processor를 탑재한 시스템으로 수술 중 눈 안의 상태를 자동제어하며, 수술 시 각막에 화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Whitestar 기능이 있어 수술 후 눈이 더 안정적이고,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다양한 초음파를 발생함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는 초음파를 적용하여 수술이 가능합니다. 낮은 온도와 적은 양의 초음파 에너지를 사용하여도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초음파 백내장 수술장비 OPTIKON

첨단의 안전장치를 갖춘 최신 초음파 수술장비로 미세절개창(3mm)을 통해 정밀하고 안전한 백내장 수술이 가능합니다. 초음파를 이용하여 빠른 시간내에 수술이 끝나기 때문에 입원이 필요없고 오전에 수술받고 오후에 퇴원하여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현미경 Carl Zeiss OPMI LUMERA I

세계적 명성의 칼 자이스의 Optic에 Stereo Coaxial illumination(SCI™)라 불리우는 상식을 뛰어넘은 View를 보여주는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또한 자동으로 조절되는 'Depth Of Focus' 시스템, 환자 보호를 위한 Retinal Protection Device 등 Surgeon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수술 현미경입니다.

수술현미경 Carl Zeiss OPMI VISU 150

칼자이스의 안과 현미경인 OPMI VISU 150은 대학병원에서 주로 사용되는 안과용 현미경의 최고릅 모델로서 칼자이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결된 광학현미경입니다.
OPMI VISU 150 현미경은 모든 Optics를 최고급 렌즈인 APO렌즈를 사용하여 매우 신뢰있는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고 안과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많은 기능적 편리성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안과 수술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수술현미경 Leica M841

Leica사의 M841은 새로운 APO광학, 광원, 전자기술을 적용한 안과용 수술현미경으로 4개의 줌 시스템이 작착되어 주 시술자와 보조 시술자가 같은 배율과 같은 수술시야를 확보함은 물론, 해상도와 3차원 입체감도 일치하는 현미경입니다. 또한 Otto=Flex라는 특수한 조명을 사용하여 동공이 작은 환자나 동양인 같이 동공이 어두운 환자의 백내장 수술을 용이하게 해주며, 망막 시술시 조명의 초점과 시야의 초점이 일치하지 않도록 하여 시신경의 손상을 줄여줍니다.

수술현미경 Leica M822 F20

Leica의 최신 수술 현미경 M822는 향상된 적색 반사와 혁신적인 듀얼 조명 시스템을 Leica Micro System's의 세계적인 수준의 광학과 결합한 장비입니다. 천연색, 뒤어난 심도, 안정적 Red Reflex의 구현으로 항상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여 보다 정확한 수술을 가능하게 하여 수술시 가장 중요한 수술시야를 탁월하게 확보해주기에 더욱 안전하고 신속한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초음파 안축장 검사 IOL Master

백내장 또는 안내렌즈삽입 수술 전에 환자에게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의 돗수나 렌즈크기를 정확하게 계산 할 수 있는 비접촉식 정밀 장비로 마취가 필요없고 감염과 각막 손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초정밀 컴퓨터에 의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인공수정체 돗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A SCAN 모드

초음파를 사용하여 안구길이와 눈의 구조물의 거리, 상태 등을 측정하여 백내장 수술 및 투명 수정체 적출술시 눈 안에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의 돗수 등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장비입니다.

초음파 검사 B SCAN 모드

눈 속 유리체와 망막, 시신경, 안구주변 구조물을 관찰하는 안구 초음파 장비로 특히 고도 근시에서 유리체와 망막상태, 고도근시의 안구변화인 공막의 후부돌출을 확인 할 수 있는 유용한 장비입니다. 대학병원급의 필수장비이며, 라식수술 및 특수수정체 적출술의 해부학적 예후를 판단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장비입니다.

내피 세포 검사 conan

각막의 접촉없이 각막 내피 세포를 관찰하여 정상치와 비교 분석하는 비접촉 검안경으로써 각막 내피세포의 변성을 진단함과 동시에 Contact Lens 착용자의 각막 내피 세포의 변성도 관찰, 진단 할 수 있는 첨단장비입니다.

후발성 백내장 및 녹내장 수술 장비 Yag Laser

백내장 수술 후 수개월 또는 수년이 지난 후 다시 침침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백내장이 재발한 경우입니다. 또 이유없이 시력이 떨어지고 시야의 일부가 잘 보이지 않거나, 눈이 아프면서 갑자기 시력이 떨어진다면 녹내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야그레이저는 백내장 수술 후 발생하는 후발성 백내장을 Laser Beam으로 수술하는 장비입니다. Lens의 후낭에 혼탁이 와서 시력을 잃은 환자에게 Laser Beam을 조사하여 혼탁이 온 후낭을 찢어줌으로서 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눈물 수술 내시경 IMAGE 1 SPIES with ICG

눈물 질환 진단 및 수술용 내시경입니다.

목회자가족, 추천성도 진료상담 

(본헤럴드 010-3371-8412)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