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서평/책소개
만화 이슬람기독교인이 알아야하는 이슬람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오늘 제가 쓴 "만화 이슬람"이 모두 판매되어 중쇄했다는 소식을 생명의말씀사로부터 들었습니다. 이 책을 쓰게된 동기가 있습니다.

한 어머님이 딸과 함께 저를 찿아왔습니다. 딸이 학교에서 독서토론을 하는데 그 날 토론주제가 이슬람 이었는데 만화 책을 나누어 주더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만화 내용이 조금 이상해서 확인해 달라고 가지고 온 것입니다. 놀랍게도 그 만화는 이슬람에서 발행된 만화였습니다. 일선초등학교에서 이슬람에서 만들어진 만화를 사용한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 만화책은 아담과 하와부터 시작하여 예수님의 재림까지 성경과 비슷하게 만들어져 있고, 마지막 장만 선지자 무함마드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 후에 자료를 조사해보니 한국에 이슬람에 대하여 나온 만화는 약 20여종 되는데 기독교에서 출판한 만화는 단 한권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명감을 가지고 홍대미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김태권 만화가와 함께 "만화 이슬람"을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표지에 '기독교인이 알아야하는 이슬람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라는 글이 표지를 장식했음에도 불구하고, 2015년 서울에니메이션센타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읽어야 하는 만화책 청소년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이번에 중쇄를 찍을 때, 수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장일 기자  bonhd77@gmail.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장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