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로마서 11:1-12

[롬 11:6]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은혜는 행위의 결과로 얻어진 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전적으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무상의 선물입니다. 선물의 가치는 내가 갚을 수 없을 만큼 최고의 수준입니다. 그래서 은혜를 생각할 때 감사의 눈물이 흐릅니다. 내가 하나님 앞에 부족한 사람이고 죄가 깊었던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마다 하나님의 은혜에 더욱더 감사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믿게 되면 정직한 심령으로 점점 변화되어 갑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의 모습이 하나님 앞에 부족함이 많다는 것을 많이 깨닫게 됩니다. 나를 바로 보기 시작할 때 하나님의 은혜에 감동하게 됩니다.

6절에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은혜로 된 것이라면 행위로 말미암은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나의 행위 또는 노력에 근거를 두고 당신의 계획을 세우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경륜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커다란 사랑으로 나를 구원하십니다. 지금까지 지내 온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하나님의 은혜아래 거하며 평안과 쉼을 얻으며 감사의 기도와 기쁨의 찬양을 올려드리며 살아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