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로마서 12:9-21

[롬 12:9-21]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거짓은 사실과 다르게 말하는 것입니다. 거짓은 악이고 사랑은 선에 속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추구해야 할 삶은 사랑하며 살아가는 것이며 그것이 선한 것입니다. 21절을 보면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고 했습니다.” 내가 직접 악을 악으로 갚는다면 마음이 강퍅해지고 사랑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악을 미워하시는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도록 악한 상황가운데 머물지 말아야겠습니다. 선에 속한 사람들의 삶은 마음의 평안이 있고 생각이 복잡하지 않고 고요합니다.

사랑에는 거짓이 없다고 하셨는데 사랑에 속한 행위들을 본문 말씀을 통해 찾아보면 우애, 존경, 섬김, 기도, 손 대접, 축복, 같은 마음, 겸손, 화목 등이 있습니다. 나는 열거된 단어가 의미하는 구체적인 사랑의 행위들을 하고 있는지 현재의 나의 모습을 살펴보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은 선을 추구하며 살아야합니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이 성도가 추구해야 할 목표이고 하나님이 바라시는 거룩한 삶입니다. 구원받은 자들이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하는 것만으로 나의 도리를 다한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영적성장을 가져야 합니다. 그것은 사랑의 열매들을 삶속에서 풍성히 나타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선한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