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로마서 16:17-27

[롬 16:17-18]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배운 교훈을 거슬러 분쟁을 일으키거나 거치게 하는 자들을 살피고 그들에게서 떠나라. 이 같은 자들은 우리 주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다만 자기들의 배만 섬기나니 교활한 말과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

 

거짓 선생들은 거짓 진리로 성도들을 현혹하여 배운 바 진리에서 이탈하게 할 뿐만 아니라 분쟁을 일으킵니다. 분쟁은 하나였던 그룹이 둘로 갈라지고 서로 미워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결국 교회의 분열을 조장하는 거짓 선생들을 조심해야한다는 것을 말씀을 통해서 알려주십니다. 이러한 거짓된 자들을 대하는 자세는 '살피고 떠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18절에 나와 있듯이 “다만 자기들의 배만 섬기나니 교활한 말과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거짓 선생들의 본성은 악함이 가득하고 그들의 말에 진실함이 전혀 없습니다. 교활한 말과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합니다. 교회 공동체를 망가트리는 그러한 자들을 경계하고 더 이상 관계를 맺지 말아야겠습니다.

성령이 내 안에 있고 하나님을 믿는 자들은 화합과 신뢰 속에 공동체가 이루어져갑니다. 그리스도의 평강이 충만해집니다. 공동체에 기쁨이 사라지고 미움과 불신이 가득하다면 슬픈 일입니다. 거짓의 열매는 아름답지 못합니다. 신앙생활을 하며 거짓을 분별할 줄 아는 지혜로운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