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Global Missions 해외선교
GMC 제60차 히말라야 및 인도사역 보고로힝야난민 사역과 Cox's Bazar 최초교회건축 준비를 위한 기도요청.

이번 GMC 제60차 선교사역기간에 송웅호 선교사는 특별 보너스를 받았다. 그동안 60차에 걸친 선교사역을 위해 수많은 비행기를 타고 다녔다. 그때마다 주로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이용하고 다녀서 때로는 불편한 것도 많았지만 늘 감사하며 기쁨으로 다녔다. 

그런데 이번 선교사역 출발을 위하여 인천에서 인도 델리로 가는 직항을 예약하고 인천공항에 나갔다. 그런데 예약한 모든 좌석이 만석이란다. 그런데 다른 곳을 거쳐 델리로 가는 것을 제안받았다. 물론 델리에서의 국내선 환승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조건이었다. 그래서 중간 경유하는 노선으로 변경하는 것을 흔쾌히 수락했다. 그래서 방콕을 거쳐 델리로 가는 여정인데, 마침 인천에서 방콕까지는 비즈니스석을 주었다. 항공 비지니스석은 난생 처음 타보는데 편안히 누워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거기다가 $200 보너스까지 주니 더욱기뻤다. 

언젠가 카트만두에서 인천공항으로 오는데, 어떤 불교승려와 천주교 수녀가 비지니스석을 타고 여행하는 것을 보고서 "나는 언제 한번 타보나!" 하고 투덜댄 적이 있었다. 이번에 투덜대는 종에게 주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셨다고 생각하니 기쁘고 감사했다. 

지난 1월 22일 새벽 3시경 인도의 델리공항에 도착하여 공항내 의자에서 몇시간 쪽잠을 잤다. 아침 7시경 국내선을 타기 위해 수속마치고 9시10분 항공으로 출발하여 실리구리에 도착하니 11시 30분이 되었다. 공항 밖으로 나와서 마중나온 산토시 목사와 함께 승용차로 4시간을 달려 목적지인 카마탈에 도착해서 여장을 풀고 세미나를 위하여 준비하며 기도하였다. 할렐루야!

세미나기간 예수의 교훈집 교재
제60차 사역일정 : 1월 21일~28일, 2019년
제60차 사역내용 : 다지링군 내 20교회 청소년지도자 70명의 세미나 개최 새생명교회 건축헌금 전달 우수기독교학생 후원
세미나기간 통역하는 산토시 목사 / 좌측 뒷모습

이번 세미나는 모두 10일간 일정으로 모였는데, 송선교사의 강의 시간은 마지막 3일간에 진행도었다. 이 기간 동안 참석한 젊은이들을 말씀으로 무장시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들어 다지링군을 복음화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매일 시험과 그룹별 발표회를 통해 실질적으로 각자에게 말씀으로 무장하는데 큰 도움이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할렐루야! 

3명의 우수발표자들. 왼쪽 첫번째가 수바(Subba) 양으로 1등을 하였다.

이들은 특히 찬양과 기도가 매우 뜨거웠다. 세미나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한후 지난 1월 25일 오후 늦게 실리구리 숙소로 향했다.

수료식 참석자. 모두의 은혜로운 찬양

새생명교회 건축헌금 전달 / 셀파

새생명교회 건축헌금은 지난해 전순 목사가 헌금한 100만원을 시작으로 은재신 집사, 황마리아 성도 그리고 워싱턴 벳세다선교회원의 헌금으로 마련되었다. 우기가 오기 전인 5월 말경 완공될 예정이다. 후원하여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새생명교회 건축헌금 전달/셀파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한 수바(Subba) 후원

마지막으로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한 후원을 호소한다. 세미나 기간중에서 가장 발표를 잘하고 수련회 평가 성적으로 여자부에서 1등을 한 수바는 부모가 힌두교인 가정에서 유일하게 기독교인이 되었다. 그녀는 산골교회에서 어린이들을 모아 열심히 성경을 가르치는 교사로, 이번에 19세로 고등학교를 졸업한다. 그리고 오는 6월에 개강하는 바이블대학에 진학하려고 하는데 후원이 절실히 필요하다. 1년에 $1400 이면 그 학생의 기숙사비 및 식비와 학비ㆍ교재비, 그리고 교통비와 잡비 일체가 해결된다. 그녀는 언어능력도 뛰어나서 힌디어와 네팔어는 물론 영어까지도 매우 잘한다. 아마도 장래에 인도와 네팔지역 기독교 여성지도자로 성장할 것이다. 수바를 위해 기도와 후원을 호소한다.

수바(Subba)

제60차 선교사역을 잘 마치도록 기도해 주시고 후원하여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송웅호 선교사는 오는 1월 28일 한국에 도착하였다가 오는 2월 3일 다시 인도의 벵갈로지역 제자훈련과 스리랑카 사역을 위하여 출발할 예장이가. 계속적인 기도가 필요하다. 샬롬! 인도다지링에서 송웅호선교사 드림

에수교훈 세미나 수료자

제60차 히말라야 선교 안내

◆제60차 히말라야 선교 일정 : 1월 13일(미국출발), 1월 21일(한국출발)

◆사역내용 :

1. 인도 서벵갈주 다즐링에 있는 20개 교회 지도자를 대상으로 예수교훈세미나 개최(1월 23일~25일)              

2. 다즐링의 행정 중심지인 비잔바리(Bijanbari)에 있는 새생명교회에 건축헌금전달. 

인도 동북부 다즐링의 비잔바리시(인구 10만명)에 있는 새생명교회는 지난 2001년 전도사 셀파(Karma Sherpa)에 의하여 개척되어, 80명의 성도로 부흥 하였다. 현재 교회부지는 마련되었으나 100~150명 정도 모일 수 있는 성전건축을 위하여 건축비로 만불이 필요하다. 현재 5,000불의 건축비가 모금되었다. 남은 건축비 5천불을 후원하시면 1월 내에 전달하고 2개월 내에(3월말) 건물을 완공하여 주께 영광돌리게 된다.

생명교회 신축을 위하여 미국 시애틀거주 황마리아 성도가 $3000, 미국 아틀란타에 거주하는 은재선 집사가 $2000, 그리고 미국 워싱턴 벳세다선교회(회장: 최창섭집사)에서 $5000을 헌금하여 건축하게 되었다. 할렐루야!

1월10일 선교기도회 모임에 기쁨으로 비잔바리교회 신축헌금 $5000을 결정한 벳세다 선교회원들.. 샬롬!

제61차 인도 스리랑카 선교 안내

GMC 제61차 선교는 인도 벵갈로지역 교회 지도자 100명의 제자훈련(2월4~6일), 그리고 스리랑카 교회 지도자 세미나(2월 8일~14일)가 2곳에서 100명이
모인다. 성공적인 사역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 제61차 사역 출발은 오는 2월 3일이다. 

제62차 방글라데시 로힝야난민촌 선교 안내

그리고 제62차 선교는 방글라데시 로힝야난민촌 사역이다. 21세기 최고의 비운의 종족인 로힝야인들이 배로 방황하고 육지에서 헤메다 방글라데시로 옮겨 현재 100만명이 되었다. 21세기 가장 슬픈민족의 복음화 사역이다. 특히 가장 힘든 무슬림 구원운동이 유일하게 역사되는 곳으로 더욱 강력한 기도가 필요하다. 현재 전도사가 28명이거, 거의 3천명의 크리스챤이 모이고 있다. GMC 에게 주신 마지막 사명이기에 생명바쳐 달려갑니다. 100만명의 난민촌은 전기도 없으며 땅을 파도 짠물만 나오니...그들이 우리의 이웃이 아닐까요? 기도와 후원이 절실합니다.

Happy New Year! 

2019년 1월 12일

제60차 선교 출발에 앞서 송웅호선교사 드림

로힝야난민촌 여전도인루지(좌)와 마흐다(우)

로힝야난민촌 여전도사 루지와 마흐다의 한달간의 생활과 사역을 위해 40불이 필요하다. 현재 23명의 전도사 중 6명 만을 지원하고 남은 17명은 지원하지 못하고 있다. 한 전도사가 보통 100명을 모아 사역한다. 워싱턴에 있는 베세다선교회에서 2019년부터 5명의 전도사를 6개월간 후원한다. 감사합니다.

제일큰 쿠투파롱캠프(10만명), 전도인 하무드와 난민촌사역 총책임자(맨오른쪽) 사무엘전도사

해안가(155km)의 도시 Cox's Bazar에는 가정교회 15곳이 있지만 자체교회가 한곳도 없다. GMC는 2019년 자체교회 건축 계획을 세우고 모금운동을 시작하였다. 아울러 교회가 세워지면 난민촌선교사 본부가 되어 효과적인 사역을 하게 된다. 위하여 기도와 후원을 호소합니다.

로힝야난민촌과 Cox's Bazar 지역의 수많은 영혼을 살리는 선교사역은 선교사들이 안가고 못가는 곳이기에 더욱 하나님의 관심이 큰 곳입니다. 함께 동참하여 주님께 영광 돌립시다.

■ 한국 : 신한은행 계좌번호 110-271-123640 송웅호선교사

■ 미국 : CapitalOne Bank (Woongho Song of MFBC)
   RN : 255071981 
   AN : 0654375542 입니다.

 

최장일 기자  bonhd77@gmail.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장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