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예레미야 28:1-17

[렘 28:15-17] 선지자 예레미야가 선지자 하나냐에게 이르되 하나냐여 들으라 여호와께서 너를 보내지 아니하셨거늘 네가 이 백성에게 거짓을 믿게 하는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너를 지면에서 제하리니 네가 여호와께 패역한 말을 하였음이라 네가 금년에 죽으리라 하셨느니라 하더니 선지자 하나냐가 그 해 일곱째 달에 죽었더라.

 

선지자 하나냐처럼 성령이 그 안에 없는 자는 항상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고 훼방하는 일만 저지릅니다. 15절에 “선지자 하나냐여 들으라 여호와께서 너를 보내지 아니하셨거늘 네가 이 백성에게 거짓을 믿게 하는도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바른 길로 인도하지 못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분명 하나님의 진노를 살 것입니다. 하나님의 정하신 뜻은 바뀌지 않습니다. 거짓을 유포한 하나냐의 최후는 16절에 “내가 너를 지면에서 제하리니 네가 여호와께 패역한 말을 하였음이라 네가 금년에 죽으리라.” 말씀하셨고 그 해 일곱째 달에 죽었습니다.

선지자라고 불리는 자들이 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하십니다. 또한 하나님이 말씀하셨다며 말하는 이들도 다 하나님의 메시지라고 믿을 수 없습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주변의 모든 사건들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는 영적인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거짓 예언을 하는 자의 말로는 열매를 보아 알 수 있듯이 비참합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 즉 경외하는 마음이 내안에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진리가 아닌 거짓을 분별하는 지혜도 넘치기를 간구합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이상한 예언들, 거짓된 메시지에 현혹되지 말아야겠습니다. 진리의 말씀인 성경을 열심히 읽고 잘못된 신앙생활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