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5일(현지시간) 저녁 9시 연방의원 하원의회장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제2차 국정연설시 대통령과 영부인이 초대한 미국의 특별 게스트들을 소개한다.

올해의 특별 게스트들은 각계각층에서 그들의 배경에 상관없이 중요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미국의 최고를 대표한다. 다음은 백악관에서 발표한 게스트들이다.

Buzz Aldrin

버즈 올드린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우주비행사중 하나이다. 그는 닐 암스트롱과 함께 아폴로 11호를 타고 달에 발을 디딘 첫번째 사람이었다. 그는 50년 전인 1969년 7월 20일에 달에 착륙하였고, 착륙한지 6시간 후인 7월 21일 오전 10시 56분(미 동부시간)에 달 표면에 발을 디뎠으며 이어 달 표면에 미국 국기를 꽂았다. 

당시 그는 텍사스 휴스턴에 있는 웹스터 장로교회의 장로였는데, 그 교회 담임목사인 딘 우드러프(Dean Woodruff) 목사의 권면으로 달 위에서 최초로 빵과 포도주를 먹으며 성찬식을 홀로 거행하기도 했다. 그는 9권의 책을 썼고, 자유의 메달과 의회 금 메달을 받았다. 그는 미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미 공군 조종장교가 되어 한국 6.25전쟁 당시에도 참전한 인물이다.

영화 “토이 스토리(Toy Story)”에 나오는 우주비행사 “버즈”를 보며, 미국인이라면 버즈 올드린을 떠올린다.

Debra Bissell, Heather Armstrong, and Madison Armstrong

네바다주 리노에 거주하는 80대의 제럴드 씨와 샤론 데이비드는 2019년 1월 네바다주 자택에서 불법체류자에 의해 비극적으로 살해됐다. 그 끔찍한 죽음은 그들의 3대 가족 즉 네 명의 자녀와 11명의 손주, 20명의 증손주들의 마음을 황폐화시켰다. 그 중 세 명 Davids의 딸 Debra, 손녀 Heather, 그리고 증손녀 Madison이 게스트로 나왔다.

Matthew Charles

매튜 찰스의 삶은 속량(redemption)의 이야기다. 1996년에 매튜는 코카인 등 마약을 판매한 혐의로 징역 35년을 선고받았다. 감옥에 있는 동안 그는 하나님을 믿게 되면서 30가지 이상의 성경공부를 마쳤으며, 법률사무원이 되었고, GED 수업을 가르쳤고, 동료 수감자들을 지도했다. 2019년 1월 3일, 매튜는 연방교도소 개혁법( First Step Act)의 결과로 풀려난 첫 번째 죄수이다.

Grace Eline

그레이스를 아는 모든 사람들은 그녀가 항상 특별했다고 말할 것이다. 그레이스는 어디를 가든 친절한 마음과 전염성 있는 미소로 방을 밝게 한다. 4세의 어린 나이에, 그레이스는 자기 생일 파티에서 선물을 포기하고 대신 자선 기부를 요청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4만 달러 이상을 모급했다. 그후 그레이스는 작년 9세가 되었을 때 뇌종양 진단을 받았고, 2018년 5월 암 치료를 시작했다. 작년 가을에 방사성 치료를 마친 그레이스는 계속해서 암과 싸우는 다른 아이들을 돕기로 결심했다.

Ashley Evans

애슐리 에반스는 그녀의 삶의 대부분을 오피오이드와 약물 남용으로 고생했다. 2017년에 그녀는 임신했고 재발에 시달렸다. 그녀의 회복은 딸의 탄생과 함께 오하이오주 케터링에 있는 의료시설 Brigid’s Path의 도움으로 시작되었다. 애슐리는 절제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참고 이겨냈다. 그녀는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대해 열정적이다. 애슐리는 2019년 2월 9일 회복 1년 1개월의 회복기간을 축하하고, 2019년 2월 15일에는 딸과 재회할 예정이다.

Elvin Hernandez

엘빈 헤르난데스는 국제형사기구(ICE) 부대의 특수요원이다. 그는 마약, 폭력조직, 인신매매 등을 조사한 18년 이상의 연방법 집행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7년간의 임무 수행 중에 엘빈은 초국가적인 조직 범죄 집단을 포함한 수많은 성공적인 국제 인신매매 조사를 수행하여 그와 ICE 특수요원들은 300명 이상의 여성과 소녀들을 공포로부터 구출하였으며, 1,500명 이상의 가학적인 인신매매범들이 작년에 수감되었다.

Roy James

로이 제임스는 빅스버그 산림 제품 목재 시설의 플랜트 매니저이다. 26년 동안 제재소에서 근무하며 시설이 폐쇄될 것이라는 말을 듣고 운영 부사장이 되었다. 고맙게도, 작년에 빅스버그는 세금감면 및 일자리법의 규정을 통해 기회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그 공장은 곧 다시 문을 열었고 로이는 전체 시설을 감독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Alice Johnson

트럼프 대통령은 2018년 6월 6일 앨리스 존슨에게 관용을 베풀었다. 앨리스는 비폭력적인 마약 사건과 관련된 혐의로 초범에도 불구하고 가석방 없이 종신형을 받고 있었다. 거의 22년 동안 감금되어 있는 동안 그곳에서 목사가 되었고, 많은 이들을 옳은 데로 인도하는데 힘썼다. 석방된 후 그녀는 가족들과 재회하게 되어 매우 기뻐하며 이제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돕고 있다.

Joshua Kaufman

조슈아 카우프만은 아우슈비츠의 공포를 견뎌내고 다하우 집결캠프에서 살아남은 홀로코스트의 생존자이다. 전쟁이 끝날 무렵 조슈아는 가족의 대부분을 잃었다. 그는 1949년 유럽을 떠나 이스라엘로 떠났고 이스라엘 방위군에 입대하여 여러 전쟁에서 싸웠다. 로스앤젤레스에서 휴가를 보내는 동안 조슈아는 마가렛을 만나 결혼했다. 그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공인 배관공이 되었다. 조슈아와 마가렛은 43년 동안 행복한 결혼생활을 해왔고 4명의 아이들과 4명의 손자를 두고 있다.

Irving Locker

미국의 노병 어빙 로커는 116번째 AAA 총 대대와 함께 D-데이에 유타 해변에 도착했다. 그는 벌지 전투(Bulge of Battle)를 포함한 제2차 세계대전의 5대 전투를 싸웠고, 후에 홀로코스트 집결소 캠프의 해방을 도왔다. 어빙은 차세대 교육과 모든 미국인들이 2차 세계대전의 시련과 승리를 기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Timothy Matson

티모시 맷슨은 2005년 피츠버그 경찰서에 입소해 2016년 SWAT팀을 만들었다. SWAT 팀의 핵심 멤버로서 그는 매우 위험한 임무인 습격 중에 입구를 뚫었다. 2018년 10월, 티모씨는 생명의 나무 유대인 회당에서 대규모 총격에 대응했다. 그는 극악무도하고 반유대적인 공격에서 다수의 총상을 입었으며 12번의 수술을 했다. 그러나 그의 희생으로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Joseph Reilly

미군들이 노르망디 해변을 습격하기 전날 밤, 조셉 레일리 그리고 101 공수부대는 적진 뒤에서 낙하산을 타고 내려와 그와 그의 동료 병사들은 유타 해변과 미국 서유럽 해방의 첫 발판을 확보하는 것을 도왔다. 요셉은 또한 마켓 가든 작전, 벌지 전투에서 싸웠다. 그는 현재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 살고 있다.

Judah Samet

유다 사멧은 피츠버그의 생명의 나무 유대인 회당의 일원이다. 2018년 10월 그는 11명의 지역 주민들이 목숨을 잃은 참혹한 총격사건에서 살아남았다. 그런데 유다는 나치 수용소 즉 홀로코스트의 생존자이기도 하다. 유다는 전쟁이 끝난 뒤 이스라엘로 이민을 갔고 1948년 이스라엘 주 선언에 참석했다. 이스라엘 방위군에서 낙하산 부대원 겸 라디오맨으로 활동하다 1960년대 미국으로 건너갔다.

Joshua Trump

조슈아 트럼프는 델라웨어 주 윌밍턴의 6학년 학생이다. 그는 과학, 예술, 그리고 역사를 높이 평가한다. 그는 또한 동물을 사랑하고 장래에 대한 경력을 쌓기를 희망한다. 그의 영웅이자 가장 친한 친구는 미 공군에서 복무하는 삼촌 코디다. 안타깝게도, 조슈아는 성이 트럼프 대통령과 같은 트럼프라서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다. 그는 영부인과 트럼프 가족에게 그들의 지지에 감사한다.

Tom Wibberley

톰 위벌리는 미국 콜에서 살해된 시맨 크레이그 위벌리의 아버지이다. 크레이그는 메릴랜드주 윌리엄스포트에서 자랐으며 파리낚시와 스노우스키, 아버지와 함께 낡은 코르벳을 타고 일하는 것을 즐겼다. 그는 컴퓨터 과학에 열정을 가지고 있었고 해군에 입대하여 조국을 위해 복무하고 컴퓨터 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추구하기로 결심했다. 크레이그는 US 콜 해군정보기술학교에 합격했다. 그의 지휘관은 그를 장교 후보학교에 추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2000년 10월 12일 크레이그와 승무원 16명이 테러로 사망했다. 크레이그는 겨우 19살이었다. 크레이그 사후 컴퓨터 과학을 연구하는 학생들에게 매년 4천 달러의 장학금을 주는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Herman Zeitchik

허먼은 18세의 나이에 1944년 6월 6일 새벽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참전해 유타해수욕장에 상륙한 4사단 병사들 중 한 명이었다. 그는 파리를 해방시키고 벌지 전투에서 나치를 붙잡고, 다하우 집결캠프에서 굶주린 유대인 포로들을 해방시켜주는 일을 도왔다. 허먼은 프랑스군대 명예훈장을 받았다. 그는 그의 삶을 사랑하는 그의 아내 재닛과 결혼하여 두 딸 린다와 캐롤을 슬하에 두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