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함께 하는 사순절 기도 묵상 (1일)

제목 : 남편들아 기도의 유산을 물려주라

본문 : 창세기 25:20,21

“이삭은 사십 세에 리브가를 맞이하여 아내를 삼았으니....이삭이 그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의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그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였더니”(창25:20,21)


누구나 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있습니다. 저도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아버지를 생각할 때 마다 늘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는 모습이 있습니다. 일 년 내내 산에 올라가서 두 손 들고 무릎 꿇고 기도하셨습니다. 가파른 산꼭대기에서 굴을 파고 기도하다가 산위에 벽돌 한 장 한 장 기도하면서 날라서 산위에 기도처소를 지셨습니다. 늘 집에 가면 밤1시쯤 되면 산에 올라가서 기도하는 아버지의 기도 소리를 듣곤 했습니다. 일 년 내내 기도를 거르신 적이 없으셨습니다.

어머니가 속상하게해도, 자식들이 아버지의 행위에 대해서 비난을 해도, 아버지에게 믿음의 사람들이 사기를 치고 괴롭게 해도, 자식이 사고로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 그날 기도해야 한다고 서울에서 춘천 시골로 내려가셨고, 아들을 땅에 묻은 날도 어김없이 그 시간에는 항상 산에 올라가서 기도하셨습니다. 그 쓰라린 아픔과 마음의 상처들과 좌절들을 하나님께 기도로 올려 드렸던 것입니다. 저는 아버지에 대해서 늘 아름다운 기억만 가지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절대적인 믿음이 오늘 저로 하여금 주의 길을 신실하게 걸어가는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늘 정직하게 사셨던 아버지. 늘 겸손하게 나누며 사셨던 아버지. 아픔과 시련과 많은 괴로움 속에서도 한 결 같이 기도하며 절규했던 아버지. 사람들의 칭찬보다는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하며 사셨던 아버지는 저에게 커다란 영적인 자산인 것입니다.

아버지요 남편으로서 여러분들은 어떤 영향력을 주고 있습니까? 자녀들에게 어떤 아버지의 모습으로 행동하고 살아가고 있습니까? 남편으로서 아내에게 어떤 모습으로 비취어지고 있습니까? 우리는 오늘 한 아버지요, 한 여자의 남편인 이삭의 모습을 통해서 영적인 아버지의 상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삭은 기도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기도하는 남편은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기도하는 아버지는 자녀들에게 영적인 영향력을 줍니다. 이삭은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서 그는 기도했습니다. 이삭에게는 아름다운 습관이 있습니다. 해질 무렵이면 들판에 나가서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깊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했습니다. 자신의 결혼 문제를 놓고 기도합니다. 자신의 장래를 놓고 믿음으로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그가 기도할 때 그의 아내 리브가가 다가옵니다. 이삭이 살던 시대의 문화는 일부다처가 성행했던 시대였습니다. 한 남자가 많은 여인과 사는 것이 흉이 되지 않던 시대입니다. 그러나 이삭은 일평생 자신의 아내인 리브가만 사랑하며 이상적인 가정을 세웠습니다. 바로 이삭이 기도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기도의 사람은 세상을 본받지 않습니다. 기도의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갑니다. 기도의 사람은 결단의 위대한 축복을 경험합니다.

이삭은 40세에 결혼해서 60세에 아이를 낳습니다. 결혼해서 20년간 자녀가 없었습니다. 이삭은 믿음으로 기다리며 기도했습니다. 21절 말씀을 보면 이삭은 아름다운 배려가 있고, 굳세고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보게 됩니다.

“이삭이 그 아내가 잉태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그 아내 리브가가 잉태하였더니” 이삭은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태의 문을 열고 닫는 분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인 것을 그는 확신했기에 믿음으로 기도한 것을 봅니다. 이삭은 자녀가 없는 것은 아내의 탓으로 돌리지 않았습니다. 다른 여자를 취하지도 않고 묵묵히 기도하며 하나님의 때를 기다렸습니다.

남편인 이삭이 기도하니까 하나님이 태의 문을 열어 주셨습니다. 가정에 남편이 기도해야 합니다. 태의 문이 열리듯이 인생의 문도 열릴 줄 믿습니다. 인생의 어려움을 만났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며 기도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가서 의논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에게 우선순위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것이요’(약5:13) 문제가 닥쳐올 때 먼저 사람들을 의지하지 말고 전능하신 하나님께 기도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야고보 사도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다’고 했습니다(약5:16) 신앙의 문제가 생기고, 인생의 풀기 힘든 숙제가 있으면 먼저 주님을 찾아 기도하는 믿음이 있기 축복합니다.

주님은 항상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기도하셨습니다. 하루의 엄청난 일과를 마무리 하시고 홀로 산에 홀라가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주님의 사역의 힘은 바로 여기서 나온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을 똑같은 눈으로 긍휼한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것은 주님에게 기도하는 시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삭은 기도하는 남편이었습니다. 아버지들이여 기도하십시오. 아버지가 변해야 가정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적용>

(1)자녀에게 물려줄 최고의 유산은 기도의 유산입니다. 기도하는 아버지, 기도하는 남편으로 다시 자리매김해보십시오.

(2)사순절 기간 동안 기도의 자리로 나가 주님의 이름을 마음껏 부르며 부르짖어 보십시오. 하늘문의 열릴 것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기도하는 아버지로 기도하는 남편으로 다시 일어나겠습니다. 성령님께서 날마다 새 힘 주셔서 기도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