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토크(MRTC) 6가지 특징

 

세상속에서 말씀을 실천하는 것이 쉽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말씀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 하려면 쉽지 않는 것을 경험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이 부분에서 힘들어 하는데 이것을 위해서 목사님이 고안한 미리토크는 좋은 도구라고 봅니다. 이것의 특징이 무엇인지 정리해주시면 적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익이 되겠습니다.

미리토크는 6가지 특징이 있어요.

첫 번째, 미리토크는 말씀을 공부하고 실천도구라고 말할 수 있어요. 사람들이 말씀을 공부하고 실천하려고 하지만 막상 하려면 그것이 쉽지 않죠. 그냥 검증 없이 자기 방법으로 하려고 하니까 성경공부도 어렵고 실천도 어려운 거여요. 성경을 보면 구성된 방법이 있어요. 66권이 아무렇게나 모아 놓은 것이 아닌 일정한 규칙이 있죠. 이것을 알면 성경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이 가능해요. 예를 들면 원리인 토라와 그것을 현상 속에서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인 역사서, 그것이 올바른지 분멸하는 해석인 예언서, 또 그것을 적용하는 모델로 제시한 것이 성문서이죠. 이런 순서를 따라 성경이 구성되었어요. 이것을 알고 그것을 따라 말씀을 실천하면 훨씬 적용이 쉬어요.

미리토크를 고안하게 된 것도 이런 성경의 구성 원칙처럼 실천하는 방법을 성경의 구성 원리에 따라 구체적으로 정리했어요. 저는 성경을 가르치고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말씀을 잘못 적용하는 예를 많이 봤어요. 그래서 성경을 바르게 공부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절실했는데 그래서 미리토크를 생각하게 되었죠. 성경을 공부하고 싶어도 일반 평신도와 성경지식이 없는 사람은 성경을 공부하기가 어려워요. 잘못하면 이단과 사이비로 갈까봐 걱정하는 사람도 많이 봤어요. 성경을 완전히 자기 방법으로 잘못 해석해서 삶이 힘들어지는 예도 많이 접했지요. 이것을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을 잡아 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미리토크를 생각하게 된 거죠. 적어도 미리토크와 같은 방법을 가지고 성경을 공부하면 잘못된 길로 가지 않게 되요.

듣고 보니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도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성경을 가까이 하는데 유익이 되겠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겠네요.

 

예 그렇습니다. 말씀 속으로 더 가까이 가기 위한 것이라 보면 되요. 미리토크를 간단히 정리하면 이래요.

“미리토크(MRTC)는 말씀을 공부하고 삶에 실천하는 도구다.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위대한 말씀을 통하여 타락된 이 세상을 구원하고 새롭게 창조하는 사명을 모든 사람에게 열어주고 각자에게 맞춤형으로 계발시켜 자기의 처한 환경에서 하나님이 주신 은사를 사용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도구다“

그러면 목사님 미리토크는 성경공부와 실천에만 적용되는지요. 다른 일상생활에서는 적용이 가능한지요.

 

 

예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두 번째 특징으로 미리토크는 확장성이 큰 도구지요. 미리토크의 강점이 여기에 있어요. 이것은 성경 뿐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적용되는 놀라운 힘이 있어요. 미리토크 구조는 성경을 공부하고 적용할 때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도 적용이 된다는 점에서 유익해요. 미리토크는 한번 터득하여 몸에 체득하면 모든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한 확장성이 큰 도구죠.

특히 성경의 원리를 적용한 미리토크는 성경을 통해 훈련한다는 점이 특별해요. 가장 고차원적 것으로 훈련하기에 한번 배우면 다른 것은 쉽게 적용할 수 있지요. 미리토크로 공부를 하면 점차 갈수록 공부가 쉬워져요. 이 방법을 적용하면 더 이상 사교육이 필요 없고 평생 공부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죠.

미리토크는 이미 유대인이 전 국민적으로 수 천년동안 적용하여 큰 효과를 본 검증된 방법이면서 유대인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복음적으로 다시 적용한 예수님 방식에 근거한 것이죠.

미리토크는 교회와 크리스천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세상 속에서 일상의 삶에도 적용이 가능한 방법으로 확장성이 아주 커요. 교회 밖의 전(全)생활에 이어진다는 점에서 동선이 크죠. 처음 인간에게 부여된 생육하고 번성하며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는데 사용이 적합한 도구여요.

바라기는 많은 교회와 크리스천과 한국인에게 미리토크가 소개되기를 소원해봅니다. 아울러 이 방법을 적용하면 성경을 뿌리로 하여 인성과 교육과 직장과 비즈니스와 창업에도 크게 성과를 낼 수 있어요. 나라의 정책에 적용하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고, 국민 각 사람의 역량을 키울 수 있어요.

듣고 보니 말씀과 삶의 모든 영역에서 적용된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했기에 사실은 분리되면 안 되고 모든 곳에 적용되는 것이 복음적이라 봅니다. 그런 면에서 미리토크는 좋은 선물이네요. 그런데 이것이 갑자기 생각 난 것인가요? 아니면 어느 정도 검증을 거쳤는지 궁금합니다.

그것이 세 번째 특징이지요. 미리토크는 30년 동안 300권의 저서를 통해 임상 검증된 탁월한 도구여요.

미리토크는 30년 동안 축적된 성경적 원리를 적용해본 결과 이미 효과를 경험하고 있고 지금도 계속 적용하고 있는 원리여요. 성경 한권으로 300여권의 다양한 저서를 펴내면서 많은 프로그램을 창출하고 삶에 적용하고 있는 것도 이 원리를 적용한 사례죠. 아울러 이 원리적 도구로 다양한 강의와 세미나, 모임, 성경공부사역(교회, 성경대학, 신학교, 대안학교, 목회자 학술원, 선교단체, 구치소 전도, 직장모임, 목회자 세미나, 일반 학교와 기업체와 관공서와 기관, 문화센타 등 여타세미나, 밥상머리 교육 등)을 감당하고 있는 것도 이 원리를 적용한 덕택이죠. 미리토크의 선물이 이제 모두에게 공유되어 활용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소개해요.

미리토크는 말씀대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게 해주는 효과적인 원리를 적용하는 도구여요. 성경을 통하여 교육과 신앙과 공부와 생활(개인, 가정, 직장, 학교)과 심지어 창업과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데 원리와 방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어떤 것보다 탁월성과 차별점이 있어요.

요즈음에 4차 산업 혁명시대 등 빠르게 시대가 달라지고 있는데 여기에도 적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것이 바로 네 번째 특징에 해당되요. 미리토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다음세대, 평생교육, 세대통합 문제를 해결하는 자생도구여요.

앞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미래의 대안이죠. 신앙 하나면 일상의 생활까지도 해결하는 통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구요. 누구나 간단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그 깊이는 무궁무진해요. 어린이부터 장년과 노인에게 이르기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한번 터득하면 평생 사용이 가능한 유용한 복음적 도구죠.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것을 해결한 것으로 어린이부터 어른세대까지 온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솔루션이어요. 신앙에서 사회생활까지도 승부를 걸 수 있도록 구성된 미리토크는 누구나 필요한 말씀에서 적용된 도구죠. 세상에 속해 있지만 세속화되지 않고 말씀으로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울 수 있는 도구여요.

요즈음에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에 다음세대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도구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맞아요. 다섯째 특징에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미리토크는 한번 터득하면 신앙 유산으로 계속 전수가 가능한 연결도구입니다

유대인은 토라와 탈무드를 자손대대로 수천년 동안 계속 이어져 오늘의 교육 강국이 되었어요. 한국 교회와 크리스천 가정도 말씀을 유산으로 이어가는 것을 돕는 유용한 도구가 필요해요.

그것이 예즈덤 교육이며 그것을 구현하는 도구가 미리토크죠. 한번 터득하면 특별히 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교회 대대로 자손대대로 물려주는 말씀도구가 미리토크여요. 이스라엘의 사사시대처럼, 구라파처럼 말씀이 다음세대에 끊어지면 안 되요. 말씀을 자손대대로 이어가게 하는 도구가 미리토크죠.

미리토크는 한국교회와 모두에게 유익한 도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잘 사용하면 유익이 클 것이라고 보는데요.

 

 

맞는 말이어요. 그것이 마지막 여섯 번째 특징에 해당 되요. 미리토크는 한국교회와 크리스천 모두를 살리는 말씀 못자리 도구죠.

미리토크는 30년동안 연구와 가르침과 임상을 통해 정리하여 숙성 발효한 것이 말씀양육 시스템이어요. 이것을 위해 준비한 자료와 교재와 매뉴얼이 500여권이어요.

이제 그동안 준비한 것을 한국교회와 성도를 위해 소개하며 한국교회가 새로운 부흥을 이루는데 못자리가 되기를 기도해요. 미리토크는 어느 한 사람이 독점하는 것이 아닌 모두가 공유할 수 있고 서로 힘을 얻는 블루오션 도구죠. 미리토크는 서로 공유하면 할수록 더 큰 힘을 발휘하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윤: 목사님 말씀을 듣고 보니 미리토크는 목사님의 오랜 말씀사역에서 지혜로 얻은 선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다 많은 사람이 적용하여 말씀을 지켜 행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응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도구가 되길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