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활천문학상 최우수상 수상(2018),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졸, 동대학원 졸, 독일 베텔신학대학원 수학, 현재 독일 보쿰대학교 조직신학 박사과정 중, 독일 다름슈타트 중앙교회, 독일 이삭교회 담임목사 역임. 현 간동교회(강원도 화천) 담임목사

만약 잃어버린 자기 자식이 아주 나쁜 사람에게 입양이 되어 있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어떤 부모는 포기할지도 모르지만, 어떤 부모는 목숨을 걸고서라도 자기 자식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좋은 부모는 목숨을 걸고서 찾아오는 부모입니다.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것은 하나님도 아이를 잃어버린 분이시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들을 참으로 아름답게, 너무도 훌륭하게 만드시고 많은 자유를 주셨습니다. 그런데 우리 인간들은 흉악한 살인자요, 범죄자인 마귀에게 속아서 마귀의 자식이 되었습니다. 우리 모든 인간은 마귀의 종이었고, 멸망의 자식이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들을 얼마든지 포기하실 수 있으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들을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목숨을 걸고 우리 인간들을 되찾기로 결정을 내리셨습니다.

여기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하나님의 독생자 아들 예수님입니다. 하나님의 딱 하나밖에 없는 아들, 그 아들이 인간의 몸을 입고 오셔서 이 사실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며, 하나님 나라가 왔고 구원이 이루었다.”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마귀에게 넘겨주셔서 마귀가 마음껏 침 뱉고, 욕하게 하시고, 나중에는 비참하게 죽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렇게 하신 이유는 자신의 몸을 우리들의 몸값으로 지불하고 우리 믿는 자들을 살리려고 하신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사랑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너무 사랑하셔서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구원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나님을 불신하고,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그동안 지은 죄가 너무나도 커서 우리를 구원하는 것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사람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이 모든 인간을 이해하시고, 체험하시고, 인간의 대표로 모든 죄를 다 책임지고, 다 뒤집어쓰고,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를 구원하신 것입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이 우리를 찾아냈고,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이 그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우리를 건져내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아들을 세상에 보내 죽일 정도로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나를 대신해 죽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나를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 구원자 예수님을 보내주신 아버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