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마태복음 13:18-30

[마 13:23] 좋은 땅에 뿌려졌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니 결실하여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육십 배, 어떤 것은 삼십 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드리는 4가지의 유형이 있습니다. 그 중에 마지막 유형인 좋은 땅에 뿌려진 자가 마음에 와 닿습니다. 말씀을 듣는 내 마음의 상태가 좋은 땅과 같을 때 하나님의 말씀의 씨앗이 많은 결실을 맺게 됩니다. 좋은 땅에 뿌리었다는 것은 말씀을 듣는 자가 귀 기울여 말씀을 진지하게 듣고, 순종하는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성령의 열매를 풍성히 거두는 청중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믿음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 아름다운 사람, 거룩한 삶으로 살아가게 합니다.

말씀을 듣고 아무런 반응이 없거나 쉽게 잊어버리는 자들과는 달리 말씀이 인도하는 대로 그에 합당한 삶을 살아 풍성한 영적 결실을 이루게 됩니다. 내가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깨달아 어떠한 삶을 살았는지 돌아봐야겠습니다. 동영상으로나 주일날 교회에서 들었던 설교와 성경 공부 시간에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을 때 내가 결심한 대로 살았는지 생각해 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뜻을 나타낸 것입니다. 주님이 인도하시고 나에게 깨닫게 해주신 대로 순종하며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좋은 마음상태에 좋은 믿음이 나타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