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 김성수 장로, 2019년 6월 9일

대한예수교장로회 마장동성석교회(담임목사 김성윤) 교회설립70주년기념 연합찬양 헨델 할렐루야 연주가 김성수 장로의 지휘로 지난 6월 9일 성석교회당에서 열렸다. 합창단은 호산나 노엘성가대와 청년부원들로 구성되었다. 

지휘자 김성수 장로

용인여성합창단 용인시청 정오문화디저트 콘서트

지난 5월29일 정오, 용인여성합창단 용인시청 정오문화디저트 콘서트가 열렸다. "용인시 문화가 있는 날"에 용인문화재단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날 정오의 콘서트는 아래와 같은 래퍼토리를 선사하였다. 

지휘 : 김성수
반주 : 최효진
곡중솔로 : 김금희 김은자
촬영 : 부지휘자 박경화

1. mother of mine
https://youtu.be/fduajDwjhcc

2. 장미/백순진
https://youtu.be/sZvrvAQc_9g

3. Eres tu 곡중솔로 김금희
https://youtu.be/O3cSIEA6x6A

4. 신아리랑/김동진
https://youtu.be/f3cri4w14Hg

5. 새야새야 파랑새야 곡중솔로 김은자
https://youtu.be/zXwh0-SQmO8

용인여성합창단은 1979년 7월에 용인어머니합창단이라는 이름으로 창단되었다. 그 후 주부들의 취미활동을 통하여 잠재 능력을 발견하고 용인시 예술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04년 5월 용인여성합창단으로 개명한 이래 용인지역의 음악행사에 참가하며 40년간 활동해오고 있는 장수 합창단이다. 매년 또는 격년 정기공연을 해 왔고, 현재 22회 정기공연을 지난 5월 16일 마루홀에서 마쳤으며, 각종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에 앞장서고 있다.

용인시민의 날, 여성의 날, 장애인의 날, 포은문화제 축하공연을 하였으며 북한 어린이돕기 자선음악회도 개최하였다. 그 외 충북 음성 꽃동네, 백암세광정신요양원, 포브스요양병원, 양지 온누리요양센터, 선한사마리아고아원 등에서 자선공연을 열기도 하였다. 2019년에는 삼일운동백주년기념으로 용인시청에서 연합합창으로 출연하였고, 창단 40주년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지휘자 김성수 장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장, 구로고등학교 교장, 창덕여자중학교 교장, 서울서부교육지원청 장학관, 서울동부교육청 장학관, 서울독산고등학교 교감, 서울 서초중학교 교감, 서울강남교육청 장학사, 서울동작교육청 장학사, 서초고등학교 교사, 대영고등학교 교사, 숭인중학교 교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음악교육 전공, 총신대학교 교회음악 전공, 서라벌고등학교 졸업.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