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히브리서 11:1-12

[히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믿음을 가져야 할 이유도 있겠지만 나의 삶속에 믿음의 가치가 있기에 하나님의 말씀에 신뢰하고 순종하게 됩니다. 믿음은 나의 삶을 실제로 인도해주고 변화시켜줍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6절).”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자들은 믿음을 가진 자들이고 항상 하나님의 뜻을 찾고 주님이 주실 상을 기대하며 오늘의 수고와 고난을 이겨냅니다. 믿음은 생각을 하나님께 향하게 하고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절제하게 해줍니다. 텅 빈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믿음은 만족감과 기쁨으로 채움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빈 마음과 이루지 못한 소원에 대한 슬픔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예수님을 품고 삶속에서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이 행복한 신앙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개선시키고 발전시키며 가까운 사이로 만듭니다. 남녀가 사랑하는 마음이 없고 서로 신뢰하는 마음이 없다면 옆에 있어도 먼 사이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말씀을 가까이하지 않고 기도도 가끔씩 한다면 내가 크리스천인가를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믿음은 말씀을 듣고 순종할 때에 성령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기도도 믿음이 있기 때문에 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하루라도 안 보면 힘든데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 말씀에 대한 믿음과 기도에 대한 갈망이 없다면 나에게 주어진 믿음의 가치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는 자, 상을 받는 자는 믿음이 충만한 자이며 쉽게 사라져 가는 세상의 가치보다는 영원한 가치에 비중을 두고 살아갑니다. 하나님이 나의 삶을 인도하시고 주장하시며 도와주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쁜 마음으로 살아가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