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데살로니가후서 2:13-3:5

[살후 3:1-3] 형제 여러분,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주님의 말씀이 하루 빨리 전해지도록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그런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우리 주님의 말씀을 기뻐하며 주님을 높여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또한 우리를 악한 자들에게서 보호해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이 주님을 믿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신실하신 분이시기에 여러분에게 힘이 되시며, 여러분을 악한 자로부터 지켜 주실 것입니다. - (쉬운성경)

 

복음이 널리 퍼져나가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알리는 자들의 발걸음이 장애물로 인해 지체되거나 어려움이 없도록 기도해야겠습니다. 나만 구원받으면 된다는 이기적인 생각에 빠져서 아직도 예수님을 모르는 자들에 대해 무관심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좀 더 많은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오고 주의 뜻대로 살 수 있도록 기도로 도와야겠습니다. 사도바울도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라고 간절히 말했습니다. 앞장서서 나가 복음을 전달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로 후원해주고 어느 곳을 가든지 그 지역을 위해, 영혼을 위해 기도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전달되어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방해하고 싫어하는 악한 무리들이 항상 있습니다. 사탄은 사람들을 동원해서 악한 생각을 집어넣어 복음을 전달하는 자들을 괴롭히기도 하고 그 지역에서 추방시키기도 합니다. 사탄은 구원 사역을 방해하는 훼방꾼입니다.

악한 자들로부터 보호해달라는 말씀이 마음에 깊이 와 닿습니다. 내가 진정으로 하나님을 믿는 자라면 전도와 선교에 앞장서서 나아가는 자들을 위해 열심히 기도해야겠습니다. 기도가 없는 사역은 열매가 없고 믿음의 역사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한 전략도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기도가 뒷받침 되어야겠습니다.

기도는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 대한 헌신의 표시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겸손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성령의 역사가 없이 복음은 전달되기 힘들 것입니다. 하나님이 일하시는 복음사역이 되도록 내 생각과 계획을 내려놓아야겠습니다. 복음을 전달할 때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진행하며 기도로 마무리 지어야겠습니다.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십자가의 죽음을 앞두시고 피 땀 흘린 기도를 하셨던것을 기억해야겠습니다. 구원의 역사를 이루기 위한 예수님에 십자가의 죽음은 기도가 밑바탕이 되어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기도하신 것처럼 복음사역을 위해 기도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