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이면 “천국은 죄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피로 죄를 씻습니다. 예수 믿으세요!!”가 광주 첨단, 일곡, 오치 지구 등 중심 지역에서 외쳐지고 있다. 교회연합순회전도회(회장 홍종만 목사) 회원 목사들이 길거리에서 외치는 노방 전도이다. 초교파 복음 전도 협회를 목사들이 결성해서 각각 지역을 순회하면서 노방 전도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서울 김종일 목사(대명교회)가 피켓 전도로 노방 전도에 센세이션을 몰고 있는데, 광주 지역 목사들이 전도회를 결성하여 매주 순회하면서 노방 전도를 시행하고 있다.

교회연합순회전도회는 이전에는 캠퍼스 사역을 전개하던 팀이었지만, 신천지 등 이단 활동으로 말미암아 캠퍼스 전도가 매우 어렵게 되었다. 그리고 사역자들이 해외 선교사로 사역을 옮기면서 회원들이 분산되었다. 김성수 목사(교회연합순회전도회 총무)와 홍종만 목사를 중심으로 교회를 중심으로 길거리에서 복음을 전하는 전도 방향으로 전환하면서 새로운 계시를 만들었다. 올해 초부터 매주 금요일에 모여 예배와 전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몇 교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한 달에 1회 정도 각 사역 지역에서 복음 전도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은퇴한 목사님들이 전도 현장에 참가하면서 활기를 갖기도 했다. 처음 사역에 동참했던 회원이 이탈하기도 했지만, 또 다른 참가자가 자원하면서 가장 힘든 길거리 전도 활동을 쉼 없이 전개하고 있다.

현재 교회연합순회전도회에는 은퇴하신 최무 목사, 김금웅 목사와 함께 회장인 홍종만 목사(첨단 예마본 교회), 총무에 김성수 목사(오치 한마음 교회), 현남수 목사(일곡 포도원 교회), 최연철 목사(곡성 겸면 민정교회)가 매주 규칙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담양에서 길거리 전도활동을 하던 송기하 목사(담양 성덕교회)도 협력하기로 하면서 활력을 더하고 있다. 고경태 목사(망월동 주님의교회)는 신학자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길거리 전도 활동은 이미 퇴물이 된 복음 전도 활동일지 모른다. 그러나 첨단 지역에서 전도활동을 할 때에 건너편에서 신천지가 길거리 포교활동을 했고, 그 자리에서 하나님의교회(이단)도 길거리 포교활동을 하고 있다. 길거리 전도 활동은 정통 교회가 수행했던 주요한 복음 전도 활동이다. 그 방법을 이단들은 여러 가지로 응용하면서 활동하고 있는데, 정통 교회들은 오히려 소극적으로 움츠리고 있는 것 같다. 더욱더 힘써 생명의 복음을 전해서 주께서 구원하기로 작정한 백성을 구원으로 인도해야 한다. 유해석 선교사는 유럽이 개혁된 신앙으로 설 때에 이슬람 세력이 서구 지역에서 퇴각했다고 한다. 한국 사회에 이단이 극성하는 것은 정통 교회가 죄사함과 영생의 복음에서 후퇴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힘써 죄사함과 영생의 복음을 전해야 한다. 길거리에서 삶의 자리에서 때를 얻든지 얻지 못하든지 복음을 전해야 한다. 교회연합순회전도회는 그 순수 복음을 순수하게 전하고 있다. 최연철 목사는 농촌 지역에서 사역하지만, 먼거리를 이동하면서 함께 참여하고 있는데, 복음을 전할 때 심장이 뜨거운 경험이 있고, 강단에서도 더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하게 되었다고 술회했다. 김성수 목사는 여러 가지 전도방법이 있지만, 순수 복음을 직접 전도자의 음성으로 전달하는 길거리 전도 방식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고 두 손을 불끈 쥐었다.

길거리에서 외치면서 전도하지만 약간의 재정이 소요된다. 전도 용품들을 구입해야 하다. 피켓전도 팀이 하는 피켓도 활용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좀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하면 분파를 두어서 더 여러 지역에서 복음 전도 활동을 전개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네거리에서 복음을 외칠 때에 길거리 가는 시민과 운전하는 운전자들이 모두 친절하게 다녔다. 인상을 찌푸린 주민들은 거의 없었다. 이미 전도자들이 어색하지 않는 모습이다.

교회연합순회전도회는 길거리에서 복음 외침뿐만 아니라 여러 선물을 제공하기도 한다. 전도를 위한 효과적인 물품도 개발해야 한다. 작은 가격이지만 긴요하게 여길 수 있는 물품도 탐구하고 있다. 지금은 휴대용 칫솔 세트를 전달하기도 한다.

물품을 후원하실 분은 총무인 김성수 목사(010-3805-0163)에게, 재정 후원은 우체국504027-01-003671현남수(교연순전)으로 하면 된다.

교회연합순회전도회를 위해서 기도를 바랍니다.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광주 지역에서 복음이 외쳐질 때에 복음을 들은 자들에게 구원의 문이 열릴 수 있도록 기도바랍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