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전문가칼럼
신천지 거짓 언약관과 십자가 보혈 언약

한 이단 전문가가 다음과 같은 설명을 하고 정오(正誤)를 물었습니다.(국민, 2016. 5. 12)

“구약은 옛 약속이고 신약은 새 언약입니다. 구약의 예언은 초림 때 성취되고, 신약의 예언은 재림 때 성취됩니다. 따라서 구약에서 약속한 목자가 있고, 신약에서 약속한 목자가 있습니다. 믿습니까?”

“아멘!” “뭐가 아멘입니까! 이것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핵심교리입니다.” “예?”

신천지 이단은 은혜언약의 중보자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이신 것을 교묘하게 부인하며 교주 이만희를 “재림 예수”로 신격화하고 있습니다. 이만희는 자신이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합니다.(우리시대 이단들. p.70)

이런 사기적 주장은 한 눈에 이단으로 정죄되나, 이에 속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넘어가는 것을 볼 때, 구약과 신약 관계와 그리스도 십자가 보혈의 언약을 다시 강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구약의 전 계시는 그리스도로 이끌어 갔으니, 새로운 율법이나 새로운 교리, 새로운 제도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인격에의 이입(移入)입니다. 한 인간이 성취된 그리스도의 계시입니다. 인자는 동시에 특별한 하나님의 독생하신 아들입니다. 구약과 신약은 서로 율법과 복음으로서 있는 것이 아니라, 약속과 성취로서 관계합니다.(행 13:12, 롬 1:2)

그리고 그림자와 몸으로서, 그림과 현실로서, 진동하는 것과 진동하지 아니하는 것들로서, 종노릇과 자유로서 관계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옛 언약적인 계시의 실제적인 내용이었기에 신약의 경륜 속에서도 그가 머릿돌이요 면류관입니다.

때가 차매 그리스도가 나타나시어 그의 사역을 끝맺었을 때, 하나님의 계시는 더 이상 확대되거나 증가될 수 없고, 다만 성경의 사도적 증거를 통하여 확증되거나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수 있을 뿐입니다. 계시가 완성되었으니,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인간의 소유로 삼게 될 때가 왔습니다.(바빙크)

구약에서는 모든 것이 그리스도께 인도되었던 반면에, 이제는 그리스도로부터 모든 것이 나옵니다. 중보자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까지도 동일하신 분입니다.(렘 13:8, 행 4:12)

예수는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증거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피 흘려 죽으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그리스도,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복음으로 우리 인생 모든 문제가 처리되고 해답을 얻습니다. 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 그리스도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으로 깊이 뿌리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의 중심은 십자가 대속의 죽음이며, 이것이 구약의 전 계시를 완성하시는 새 언약입니다. 피 흘림이 없으면 사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는 자초지종 예수 보혈입니다.

구약시대 피의 희생제사는 번제단에 피를 뿌리고 재단 밑에 피를 쏟았습니다. 또한 지성소에 들어갈 때에도 피를 가지고 들어갔습니다. 오늘날 우리도 예수 보혈을 의지하여 하나님 앞에 나가 기도하며, 또한 예수 보혈을 힘입고 천국에 들어갑니다. 또한 천국에서도 계속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를 중보자로 모시고 피의 언약 속에 사는 것입니다.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예수보혈 신앙으로 답이 나오기를 기원합니다. 

임덕규 목사(충성교회)

고경태  ktyhbg@hanmail.net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경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