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병 목사(화천 간동교회 담임목사)

인생을 성공적으로 산 사람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그들의 의식관리를 잘 했다는 것입니다. 생각의 관리를 잘 한 것입니다. 생각이 부지런했고, 생각이 정확했고, 구체적이었습니다. 생각이 게으르면 망합니다.

아담과 하와의 범죄는 생각의 게으름에 있었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음에도, 말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과 사탄의 음성을 비교해 보거나 분석해 보지 않고, 게으른 모습으로, 생각하지 않고 범죄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된다는 것은, 성숙하다는 것은,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각을 사용하여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사람을 히브리서 5장에 보면 ‘성숙한 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각을 사용하고 분별하는 성숙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탄은 우리의 생각 속에 들어옵니다. 가룟 유다는 예수를 넘겨주는 생각을 품었습니다. 사탄이 사람을 조정하는 비결은 사람의 부정적인 생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탄은 우리의 생각 속에 가라지를 뿌리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누구나 좋지 못한 생각을 할 수는 있지만, 그 생각에 사로잡혀서 행동을 하면,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가진 능력은 우리의 생각까지도 주장하시는 것입니다. 나쁜 생각은 사탄이 뿌리는 것이기에 우리에게 들어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가진 사람은 그 생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온갖 부정적이고, 음란하고, 경건하지 못한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뿌리 뽑기를 바랍니다.

아랍의 속담에 ‘자기의 터어반에 새가 앉을 수는 있지만, 그곳에 둥지를 틀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사탄이 조종하지 못하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암송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의 보호막은 가장 강력한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물리칩니다. 우리의 생각까지도 깨끗하게 하는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을 사모합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