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앞 철야집회 계속, 토요일 11시, 주일 11시 광화문집회 계속

전광훈 목사 죽이기에 사활을 건 평화나무 인터넷신문

전광훈 목사는 지난 1월 8일에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에 재출마하기로 하고,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 서류를 제출했다. 그는 국민혁명애국운동을 마무리 짓고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과 통합을 목표로 재출마한다고 했다. 

전광훈 목사가 지난해 2월 한기총 대표회장에 취임한 이후 변승우 목사(사랑하는교회)를 이단에서 해제하여 한기총 임원들에게 반발을 당했다. 전목사에게 반발하는 임원들은 징계를 당했고, 그들은 전목사를 황령혐의로 고발했다. 그 동안 전목사는 한기총 임원회의에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꾸준하게 반대파를 제거하고 자기 사람들을 심어서 사유화 작업을 해왔다는 비판이 있다.  

한편 전광훈 목사의 한기총 대표회장 재출마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잦은 실언과 욕설, 그리고 "하나님 까불면 죽어" 망언으로 기독교에 대한 혐오감을 증폭시켰다. 또 우파진영에 대한 혐오감도 키운 것이 큰 오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임기 1년의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자 등록 마감은 1월 10일이다. 한기총은 회원교단 총대 350여 명과 임원과 위원장 등 120여 명이 모여 대표회장을 선출한다. 한기총 대표회장에 출마하려면 운영기금 1억 원과 발전기금 오천만 원을 기탁해야 한다. 한기총 총회는 오는 1월 30일 오전 11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평화나무는 전광훈 목사 비판 기사로 도배를 했다.

기독교인들은 기독자유당을 찍으라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어 종로경찰서에서 대기하던 전 목사는 지난 1월2일 밤 11시 10분쯤 현장을 빠져나갔다. 법원은 구속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집회의 진행 경과와 피의자의 지시 관여 정도, 증거 수집 정도를 고려했다고 법원은 설명했다.

전광훈 목사는 "폭력이 아니라 탈북자 단체와 경찰과의 몸싸움이 있었더라고요. 그게 폭력입니까."라고 항변했다.

전 목사는 지난해 10월 3일 서울 도심 정부 규탄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경찰에 폭력을 쓰도록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 목사는 이와 별개로 기부금품법 위반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전 목사 측이 집회 현장에서 모금을 하고도 신고하지 않았다고 보고 있다. 전 목사 측은 예배 중 걷은 헌금일 뿐이라고 반박해왔다. 전 목사는 또 1월 1일 신년집회에서 특정정당을 뽑아달라는 취지로 발언해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

"문재인은 제2의 헤롯왕이 될 것이다"

지난 12월 26일 광화문 길거리교회 전광훈 목사와 순국결사대 총사령관 등 3명에 대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위반과 특수공무집행방해, 특수공용물손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리고 오는 1월 2일 구속영장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구속영장 청구에 대하여 전목사는 중립을 지켜야 할 경찰이 주사파 정부의 하수인이 되어 한국교회 해체를 위해 지도부를 구속하려는 것은 명백한 종교탄압이라고 반박하였다. 

경찰은 지난 10월 3일 청와대 인근에서 경찰과 충돌을 빚은 집회를 주도한 혐의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종로경찰서는 지난 12월 12일에 전 목사를 소환하여 조사했다. 한기총 대변인은 전목사가 오히려 폭력을 행하려는 시민들을 막고 진정시켜서 평화적 시위를 이끌었는데, 전목사에게 죄를 뒤집어 씌우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했다. 또한 경찰이 다음달 1월 4일부터 청와대 앞 집회를 금지했지만, 전광훈 목사는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JTBC 뉴스영상에서 화면캡쳐

전광훈 목사 영장신청과 관련하여 좌파목사들과 성도들은 SNS를 통해 맹공을 하고 있고, 전목사가 실언과 욕설을 많이 해서 비호감을 가졌던 대부분의 보수교회 목사들과 성도들은 침묵을 지키고 있다. 특히 대형교회 목사들을 좌파라고 몰아붙인 탓에 그 어느 교계 인사나 단체에서 전목사를 옹호하는 언급이 아직은 없다. 그가 자기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목사들을 진영논리로 매도하여 스스로 고립을 자초한 점이 많다는 의견이다.  

한편 조국의 영장실질심사는 기각되어 조국은 귀가했다. 누더기 선거법이 국회에서 통과되고, 공수처법도 국회에서 통과되면 향후 정국은 앞을 예견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내년 4월 총선체재로 돌아설 것이라는 예측도 많다. 그러나 경기하강과 부동산 가격상승, 북한비핵화 난항 등으로 바닥 민심이 흉흉해 지고 있다. 미국의 군사전력이 한반도로 집결하고 있고, 예상되는 북한의 도발에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한편 송영길 등 4+1 의원 64명이 성명을 발표하고 "미국은 중국·러시아의 대북제재 완화 제안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도대체 어느 나라 국회의원들인지 묻고 싶다. 미국의 언론에서 연일 북한의 비핵화 정책이 실패했으며, 북한을 해상봉쇄해야 한다고 중하는 터이다. 이로써 4+1의원들의 정체가 친중친북 정치인들이라고는 것을 스스로 드러낸 셈이다. 이는 30여개의 핵을 보유한 북한에게 날개를 달아주자는 주장과 같다. 

이들이 누더기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의결한다면, 이는 민주주의를 포기하고 북한 왕조사회나 중국의 공산사회를 추종하는 세력들의 반국가적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