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병 목사(화천 간동교회 담임목사)

성령의 여러 가지 은사(선물) 중에서 믿음의 은사가 있습니다. 믿음의 은사라는 것은 마음에 확신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성령께서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믿는 것이 쉽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니라”(데살로니가후서3,2)고 오히려 말씀하고 있습니다. 나의 확신이 중요합니다. 확신이 없이는 앞으로 갈 수 없습니다. 확신이 없는 사람은 방황하는 것입니다.

확신은 행동을 수반하는 믿음입니다. 확신은 강하게 믿는 것입니다. 믿음이 나의 행동을 좌우하는 것이 확신입니다. 확신은 의견이 아닙니다. 의견은 타협 할 수 있지만, 확신은 그것을 위해 살기도 하고 죽기도 하는 것입니다. 확신의 사람들이 세상을 움직입니다. 좋든지 나쁘든지 가장 큰 영향력은 확신에서 나옵니다. 히틀러의 연설을 들어본 사람은 그의 확신에 사로잡혔습니다. 히틀러의 확신으로부터 나온 것 때문에 수많은 젊은이들이 그의 이름을 외치며 전쟁터로 뛰어갔던 것입니다.

다니엘 3장을 보면, 다니엘의 세친구가 우상에게 절하지 않는다고 하여 풀무불에 던져지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그들은 불 속으로 던져졌지만 불에 타지는 않았습니다. 그들을 집어넣었던 병사들은 화염에 목숨을 잃었지만, 불 속으로 들어간 그들은 오히려 주님의 천사와 불속을 걸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확신을 가진 사람은 불과 같은 고난을 이겨내는 것입니다.

오늘 필요한 사람은 바로 확신의 사람입니다. 확신의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믿는지 아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이 길과 진리와 생명이란 사실을 아는 사람은 예수님의 제자로 땅 끝까지 증인되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의 현실을 보십시오. 확신의 사람이 얼마나 있습니까? 당신은 확신을 가진 사람입니까? 당신은 확신이 있는 성도입니까? 당신은 확신이 있는 부모입니까?

여러분이 보여줘야 하는 것은, 여러분이 가르쳐야 하는 것은 바로 이 확신입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신 분이시오, 우리는 죄인이며,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 새로운 삶을 얻게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라는 사실을 여러분의 확신으로 증거 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