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눈소금 효능 10가지

옛날에는 소금이 귀하였고 매우 귀중하게 취급되었다. ’봉급을 영어로 샐러리(salary)라고 한다이는 라틴 말 살라리움(salarium)에서 온 용어인데그 첫 음절인 살(sal)은 라틴 말에서 ’소금을 뜻한다로마 제국에서는 관리나 군인에게 봉급을 소금으로 지불하던 때가 있었는데나중에 그 소금 값으로 주던 급여를 살라리움이라고 하게 된 것이다그리고 고대 그리스에서는 소금을 주고 노예를 사기도 하였다이렇게 화폐처럼 사용되기도 한 소금은 지방이나 나라 사이의 주요 교역 물품이기도 하였다. 동양에서도 소금을 작은 금(小金)으로 칭하리만큼 소중하고 필수적인 물질로 이해했다. 이스라엘 땅에는 다행히 "소금 바다"가 있었다그리고 그 주변에 "소금 성읍" "소금 골짜기"가 있었다이는 가나안 땅에서 일찍부터 "소금 바다"를 중심으로 소금을 채취하거나 제조하여 유통시킴으로써이스라엘인들이 다른 민족들과는 달리 소금을 상대적으로 풍족하게 섭취할 수 있었다.

시해바다와 소금
시해바다와 소금

이스라엘인들은 빵을 만들 때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흔히 따로 먹기도 하였다그래서 유대인들에게는 "소금 없는 식사는 식사가 아니다."라는 속담이 내려오기도 한다.

이스라엘에서는 소금이 들지 않은 곡식제물(소제, grain offering)은 바칠 수 없었다. 소금은 제물을 보존하고, 소금과 함께 먹음으로써 언약을 확증한다(언약의 소금, the salt of covenant, 레위기 2:13). 또한 불에 태워 바치는 "번제물(burnt offering)" 위에도 소금을 뿌려야 했다(에스겔 43:24). 

그리고 하나님 앞으로 피워 올리는 향료도 소금을 쳐서 성결하게 했다(출애굽기 30:35). 

이렇게 희생제사(sacrificial offerings)에 쓰이는 소금의 양이 적지 않았다그래서 성전 안뜰 북쪽에는 소금을 저장해 두는 도 따로 있었다.

소금이 음식의 부패를 막고 맛을 내며, 생명을 지속시키고 강화하기 때문에, 그것을 함께 먹음은 유대감, 그리고 상호 성실성을 뜻한다(에스라 4:14). "소금 언약"(민수기 18:19, 역대하 13:5).

"소금"은 언약(계약)으로 성립된 관계의 지속성과 변치 않는 충실성을 가리킨다. 그래서 "소금 계약"영원한 계약을 의미한다. 레위기 213절에 나오는 "언약의 소금", 제물에 소금을 치면서 하나님과 맺은 영원한 계약을 상기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유대의 어떤 전통에 따르면성전에서 쓰이는 소금은 옛 소돔 부근에서 추출한 것으로 특별히 짠 사해(死海소금만을 쓰게 되어있었다유대인들의 재정(財政)이 어려웠을 때에당시 유다 땅을 식민지로 다스리던 페르시아 다리오왕과 아닥사스다 왕 때에는 성전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물자를 대어주었는데거기에는 소금도 들어있었다(에스라 6:9, 7:22). 소금은 음식의 간을 맞추고 음식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정화((淨化)하는 기능도 가진다. 엘리사가 물을 고쳤으니(healed)’도 소금의 정화와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열왕기하 2:21). 한편 소금에는 양면성(이중성)도 있다. 소금은 위험성과 악성(惡性)도 지니고 있어서, 소금이 과하면 죽음까지 불러올 수 있다. 그래서 소금은 한쪽으로는 생명의 유지와 강화를 뜻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황량과 황폐와 폐허, 불모와 죽음, 그리고 저주를 가리키게 된다(신명기 29:22, 23. 스바냐 2:9). 아비멜렉이 세겜을 함락한 다음에 그곳을 파괴하고 소금을 뿌린 것은 그 지역이 열매도 맺지 않고 사람도 살지 않는 황무지가 될 것을 상징하는 행위의 부정적 의미를 드러낸다 (사사기 9:45).

이러한 소금의 이중성은 새 성전과 새 땅에 대한 에스겔의 환상에도 잘 드러난다. 새 성전에서 생명수가 나와 점차 큰 강을 이루고서는, 사해로 흘러 들어가서 사해의 물을 되살려서(restore), 온갖 동식물들이 생겨나 생명력으로 충만하게 된다. 그러나 사해의 "진펄과 개펄(늪과 웅덩이 물)"소금 땅이 된다(에스겔 47:1-12). 소금의 이러한 의미들을 담아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신다. "소금은 좋은 것이다. 그러나 소금이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다시 그 소금을 짜게 하리요. 너희 속에 소금을 두고 서로 화목하라"(마가복음 9:50, 누가복음 14:34~35).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마태 5:13). 이는 하나님을 믿는 이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어떠한 존재로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 가를 가르치며 경종을 준다.

이렇듯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적절하게 적정한 곳에 사용하여 생명을 보존하고 생명의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제대로 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 2000 4월호 참고하여 임재천 정리(바이산 테크네트 대표 010-8325-2025)

 

미네랄 소금의 효능 10가지

1. 심혈관 보호

2. 소화 촉진

3. 면역력 강화

4. 탈수 현상 해소

5. 근육통 완화

6. 뼈 성장

7. 해독 살균작용

8. 숙면유도

9. 노화방지

8. 신장기운 강화

9. 집중력 강화

10. 신체 알카리화

깨끗한 해양심층수를 초정밀 필터로 한 번 더 거른 후 순간공중결정제염기술로 순간적으로 수분만을 제거하여 눈처럼 모든 미네랄이 내려 쌓이게 하는 기술로 미네랄 눈소금을 제조하여 바다의 모든 미네랄을 고스란히 자연 그대로 담은 미네랄 눈소금 섭취가 유용하다. 500ml 생수병에 티스푼(3g)미네랄 눈소금을 넣어 아침과 저녁으로 한 병씩 먹어 86가지 정도의 순수 미네랄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