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스카우트를 위해 참석한 기업체대표와 서울북부지원센터 담당자
학생 스카우트를 위해 참석한 기업체대표와 서울북부지원센터 담당자

청년실업의 문제로 대한민국은 몸살을 앓고 있는 시국에 이를 정면으로 돌파하여 취업률 80% 이상을 이루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대표 김욱섭)은 최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협약기업 맞춤형 현장면접이 열풍을 이루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랑구청과 서울북부고용지원센터, 지역 관할 민간 훈련기관인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 협력하여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기업체 실제 선발 면접
기업체 실제 선발 면접

이날 현장면접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되었던 중랑구 청년 프론트앤드 개발자 훈련과정에 참여한 훈련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중도 탈락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은 학생들의 열정과 훈련교사들의 땀방울이 함께한 결실이다

현장 전문가 멘토 훈련 모의면접 기업체 현장 선발 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생들에게 즉시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취업전략을 돕고 있다.

특히 취업전략의 핵심 포인트는 본 개발원을 수료한 후, 기업에 취업한 선배 수료생이 면접관으로 참여하여 후배를 선발하는 등 흐믓한 광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러한 교육의 선순환을 통해 취업이 성사 되는 것은 바람직한 직업훈련의 사례가 되고 있다.

(현장전문가 맨토훈련과 모의면접 연수
(현장전문가 맨토훈련과 모의면접 연수

이번 행사에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과 채용협약을 맺은 크리스탈존(대표한인호), 이루미에듀테크,(대표김창화) 크로스디자인(대표김민환), 로디우스(대표김성환), 다이얼세븐(대표박태완), 피노소프트(대표김재연), 피디시스템(대표이호상), 이음IT(대표윤도영), 투익트(대표최동준), 이에스티씨(대표이창규), 자이온아이티엑스(대표김훈) 11개 업체의 채용인사담당자 및 서울북부고용지원센터 취업담당자가 참석하여 기업들에게 취업지원제도 설명회도 가졌다.

서울북부 고용지원센터 담당자 취업지원제도 설명회
서울북부 고용지원센터 담당자 취업지원제도 설명회

대우직업능력개발원 관계자는 ·관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 인재 양성과 취업률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모의 면접 연습
모의 면접 연습

한편,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인 정보보안, 웹디자인&웹퍼블리셔, 자바 기반 빅데이터 웹개발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들은 모두 전액 국비지원을 받는 수업으로 취업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대학생 및 구직자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의 스마트 혼합 훈련 제도를 도입하여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수업방식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전액 국비 무료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www.dwit.or.kr)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고 취업문의상담전화(02-978-0012)로 상시 취업 상담이 가능하며 맞춤형 교육으로 질 높은 취업을 보장하고 있다.

 

행사사진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