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교회와 경동제일교회의 지역교회 섬김

중랑구 중화1동 목회자 모임_영세교회(김태수목사, 예장통합)
중랑구 중화1동 목회자 모임_영세교회(김태수목사, 예장통합)

선교를 위한 크리스천 기업인 메타디아스(대표 전사무엘 목사, 목양비전교회 담임)를 통한 한국교회와 선교지의 온라인사역 시스템 구축지원 사역은 지역교회들의 새로운 연합으로 아름다운 열매를 맺어가고 있다.

지난 2022년 11/24(목) 서울시 중랑구 중화1동에 위치한 영세교회(통합측) 김태수 목사의 제안과 적극적인 섬김으로 중화1동에 위치한 지역교회 목회자들의 첫 연합 모임이 영세교회에서 진행되었는데 이 모임에 중화1동에 위치한 15개 지역교회 가운데 11개 교회 목회자들이 참석하였다. 이 날 예배후 간담회를 통해 초교파적으로 힘을 모아 지역사회에 복음전파와 섬김을 위한 활동에 지역교회들이 연합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간담회를 통한 첫번째 섬김 사역을  전사무엘 목사가 제안했다. 전사무엘 목사는 중화1동에 위치한 목양비전교회를 섬기고 있다. 전사무엘 목사의 제안으로 첫 지역교회의 연합과 섬김의 일환으로 중화1동 지역에 있는 교회들 가운데 온라인사역 실시간방송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한 작은 규모의 교회들을 파악하여 원하는 교회에 온라인 실시간방송 장비(50만원-80만원 상당)를 지원하여 구축해주기로 의견을 모았다.

온라인 방송 장비 구축비용은 영세교회(김태수목사, 통합측)가 4개의 교회를 후원하고, 경동제일교회(안재홍목사, 통합측)가 1개 교회를 후원하여 12/16(금)까지 총 5군데의 지역교회들에 온라인사역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게 되었다.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는 작은교회의 상황은 거의 비슷하다.  방송장비구축과 운영이 쉽지 않기에 접근하기 어려웠지만 지역에 큰 교회가 물질로 섬겨주고, 전사무엘 목사의 헌신으로 성도들에게 질 좋은 예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현장예배에 참여하지 못하는 성도들을 목회적으로 돌볼 수 있는 온라인사역 인프라가 구축되었다.

방송장비설치_안라영목사, 갈릴리교회
방송장비설치_안라영목사, 갈릴리교회

이와 같은 지역교회들의 아름다운 연합과 섬김으로 인해 지역교회 목회자들은 “너무나 감동입니다. 귀하신 목사님들과 한 지역에서 사역하는 게 큰 기쁨입니다.”(열린문교회, 유태준목사), “실시간방송 예배도 병행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신 모든 목사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갈릴리교회, 안라영목사), “세찬 추위에도 지역교회의 연합의 아름다운 섬김으로 사역에 힘을 얻고 가슴이 뜨거워집니다.”(회복교회, 심우영목사)등 각자의 사역에 큰 위로와 힘을 얻고 감동을 받았다고 기뻐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열린문교회는 상가교회로 노숙자들과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반찬 지원사역을 하고 있고, 회복교회는 지하의 작은교회인데 매주 화요일 노인 20분 이상을 국수봉사 사역을 하고 있다. 

작은 교회는 어떤 교회인가?라는 질문을 하게 된다.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 손을  펴는 교회는 큰 교회이고,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 인색한 교회는 작은 교회이다.

큰교회와 작은교회를 건물의 규모와 성도의 숫자와 헌금 액수로  규정하는 것은 세상의 논리이지만 하나님의 논리는 세상의 논리와 다르다는 사실을 느끼게 된다.

서울시 중화1동 지역교회들의 아름다운 연합과 섬김은 '공교회' 신학을 실천하는 모습이며, 사도신경의 '거룩한 공회'를 믿는다는고백과 일치하는 행동이다.  공교회 신학은 한국교회가 다시 붙들어야할 가치이다. 이런 귀한 고백을 실천하는 지역교회들이 점점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방송장비설치_유태준목사(열린문교회)
방송장비설치_유태준목사(열린문교회)

@ 한편 어려움 가운데 있는 선교사님들과 한국교회 미자립교회 목사님들에게 온라인사역 장비를 지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적은 금액이라도 아래 계좌로 후원해주기를 요청한다.

★후원계좌 : 국민은행 575701-01-324558 메타디아스

[ 교회 및 선교지 온라인사역 실시간 방송 시스템 구축 안내 ]

@ 바로연결 앱을 통하여 목사님들과 선교사님들이 섬기시는 교회와 선교지에 신속하게 온라인사역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구축해드립니다. 
@ 현장사역을 보조하여 온라인 사역( 줌을 통한 실시간 예배 및 성경공부, 다음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교회학교 등 )을 쉽게 적용하실 수 있도록 신청하신 교회에 현장 방문 또는 원격으로 온라인사역 프로그램을 세팅해드리고 목사님들과 선교사님들이 온라인사역을 하실 수 있도록 현장 교육을 진행하여 무료 기술 지원을 해드리니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HP) 010-3268-7253 크리스천 기업 메타디아스 CEO 전사무엘 목사


방송장비설치_심우영목사(회복교회)
방송장비설치_심우영목사(회복교회)
방송장비설치_김상명목사(새생명교회)
방송장비설치_김상명목사(새생명교회)
방송장비설치_안해숙목사(참평안교회)
방송장비설치_안해숙목사(참평안교회)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