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노회, 교회요 무료앱 제작해드린다.

{바로연결앱}간편하고 쉬운 총회, 노회,교회;용 무료앱 제작해드립니다.

선교 기업 메타디아스(대표 전사무엘 목사)는 코로나 기간 연세드신 분들이 실시간예배 도움인 줌기능 활용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현실을 놓고 기도하다가 간편한 "바로연결앱"을 개발하여 한국교회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선교지의 온라인 사역 시스템을 구축지원해줌으로 인해 선교지 신학교 강의가 진행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전사무엘 목사는 최근에 한층 더 활용 가능한 앱을 개발했다.  "개인정보를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앱 기능만 업데이트하면 자동적으로 총회나 노회, 또는 교회의 세팅된 앱화면이 적용되도록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이전보다 앱 설치가 훨씬 간편해졌다"고 한다.

최근에 개발된 앱을 "예장개혁총회", "세상의 빛으로 다시 서는 감리교회", "영광교회","해운대 순복음교회"가 설치했다.

바로연결앱은 홈페이지와 실시간예배와 성경공부를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통합된 시스템이다. 바로연결앱 하나만 설치하면 성도들이 줌으로 편하게 서로의 얼굴을 보며 예배하고 교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교회 성장에 가장 중요한 예배 기능은 주일예배와 소그룹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한국교회에 큰 타격을 준 것은 소그룹 기능이 약했기 때문이다. 소그룹이 강한 교회는 오히려 성장했다. 그러나 대그룹 주일예배중심의 교회는 평균 30% 감소했다고 한다.  특히 소그룹운영의 어려움은 거리와 장소와 시간의 문제이다. 이 세가지를 해결하는 방식은 줌활용이다. 줌으로 소그룹을 운영하고 서로위해 중보하다 보면 오히려 더 깊은 영적 세계로 인도한다. 이것이 성도들을 하나로 묶어낸다.

이런 관점에서 볼때 전사무엘 목사가 개발한 바로연결앱은 하나로 편리하게 통합적으로 묶어낸 앱이다. 교회나 총회나 노회가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코이노니아를 더욱 강화시킨다면 제2의 부흥이 찾아올것이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