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생이 성경으로 수업을 받기 위한 금액 1달러.
-1달러가 없어서 코란을 선택할 수도 있어

케냐는 인구의 80%가 크리스천으로,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에 비해 크리스천 비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아이들이 종교 과목으로 성경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이슬람의 영향으로 무슬림들이 많은 학교에서는 크리스천 아이들이 무조건 코란을 공부하게 된다. 형편이 어려워 성경 교과서를 구매할 수 없는 환경에 놓인 아이들은 어쩔 수 없이 무슬림의 포교 활동으로 배포된 코란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 1달러만 있으면 진리의 말씀을 볼 수 있는데 말이다. 

케냐 현지인 완주쿠 
케냐 현지인 완주쿠 

케냐의 Mbooni Girls High school에 다니는 완주쿠 역시 가정 형편이 어려워 성경 교과서를 구입할 수 없었지만 한 후원자의 지원으로 자신만의 성경 교과서를 갖게 되었다. 

이후 완주쿠는 성경을 읽고 수업을 들으면서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고, 커서 케임브리지 대학에 진학해 전문적으로 성경을 공부하고 싶다는 꿈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완주쿠와 같이 올해 케냐에서 성경교과서만 있으면 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학생이 10만명 정도 된다. 약 1만원이면 10명의 학생이, 30만원이면 100명의 학생이 성경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를 위해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이 미션펀드(대표 김햇님)와 함께 공동모금을 시작하였다. 

모금된 금액 전액은 케냐 정부로부터 정식 교과서로 인정받은 ‘스쿨바이블(School Bible)’을 제작하는데 사용 될 예정이며, 이 책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성경을 전하고 있는 단체 원바디(ONE BODY)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케냐 현지 A선교사는 “케냐 학교에 성경을 공급하는 사역은 이슬람의 확산을 막고, 많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강력한 사역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각 학교에서 과목 교사들을 추천받아 성경교사로 교육시켜 학생들이 더욱 체계적으로 성경을 묵상하고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때 케냐 학생들에게 전달되려면 곧 성경 인쇄 작업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다. 현재 약 3천7백만원의 후원금이 모금이 되었고, 성경교과서 긴급지원 모금은 아시안미션 모금채널과 아래 미션펀드 모금 링크를 통해 3주동안 지속 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안미션은 케냐 성경 인쇄 일정이 마치면 탄자니아, 필리핀, 과테말라, 미얀마 순으로 계속하여 성경을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금 참여 : https://missionfund.org/go/?pi=soskenyasb(미션펀드 공동모금 링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