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교회가 코로나19 예배중지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들

서울 관악구 인헌동 성산교회(담임목사 김한성, 합동총회 부서기)는 예배를 중지하지 않고 모든 예배를 드린다. 

다만 담임목사와 교역자들 그리고 장로들을 중심으로 자원하는 분들이 모든 예배시에 교회에 모여 미리 각 스마트폰으로 전교우에게 전송한 기도 매뉴얼로 예배를 드린다. 그 외의 성도들은 동일한 매뉴얼로 각기 있는 곳에서 기도하도록 하고 있다. 

유튜브 생방송이나 녹화를 하지 않는 것은 예배를 보는것이 아니라 드리도록 하기 위함이다. 직접 기도하고 설교하도록 매뉴얼을 미리미리 보내준다. 물론 주일 1, 2, 3부 예배는 어쩔 수 없이 3부 예배로 통합 하여 드린다.  각 주일학교 어린이 들에게도 동일한 방법으로 기도 매뉴얼을 매시간 전송한다. 

김한성 목사
김한성 목사

 

사랑하는 성산가족 여러분! 

계속되는 염려의 상황속에서도 우리 주님께서 주시는 위로와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내일은 주님께 예배하는 날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으로 한 장소에는 모이지 못한다 하더라도 여러분들이 계신 바로 그 자리가 예배의 자리가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유튜브를 통해 방송예배를 드릴까도 고심하다가 예배를 보는 행위가 아니라 여러분들이 동참하는 예배가 되도록 하기위해 기도하며 고심하다가 예배 및 기도 매뉴얼을 전송하기로 하였으며 지금까지 매예배시간에 맞추어 매뉴얼을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보내드리는 것은 내일 주일 11시에 예배드릴 매뉴얼 입니다.

 

동일한 내용으로 교회에서 11시 예배가 진행될 것입니다. 부득불 가정에서 주일 예배를 드리고자 하시는 성도님들께서는 부디 매뉴얼을 통해서 가족들과 함께 예배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없으시다면 매뉴얼을 읽기만이라도 해주십시오. 11시에 드리는 예배에 여러분들이 영으로 동참하셔서 진정한 예배를 하나님께 드리고 싶습니다. 

 

위기의 때에 힘들면 예배를 드리지 않아도 되는가보다가 아니라 어려울 때 일수록 예배의 자리에 있어야한다는 신앙의 고집이 있는 사랑하는 우리 성산의 성도님들이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기도로 승리하시는 날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성산교회 김한성 담임목사외 당회원 일동

 

성산교회 주일예배 매뉴얼 바로가기 ☞ 클릭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