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회 내 어려운 교회들 및 모든 교회에 실질적 도움

서울제일지방회(지방회장 최종환 목사)는 3월 29일 오후 4시에 긴급 임원 및 감찰장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상황에서 지방회 내 어려운 교회들을 돕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지방회비 30% 감면"  

"연간 경상비 3천만원 미만, 생활비 150만원 지원”

이 회의에서 지방회장 최종환 목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 상황에서 교회의 예산 축소에 따른 어려움을 감안하여 이번 75회기의 지방회비 30퍼센트를 감면하고 작은 교회 목회자 생계비 지원 방안을 제안했다. 참석한 임원과 감찰장들은 만장일치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결의하고 즉시 실행하기로 하였다. 서울제일지방회는 소속 교회가 40개, 연간 지방회 총예산이 1억 정도이며 한국 교회의 일반적인 상황처럼 절반 정도가 재정적으로 자립이 힘든 상황이다.

기성 서울제일지방회(지방회장 최종환 목사)
기성 서울제일지방회(지방회장 최종환 목사)

회의를 통해 결의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1)제75회기의 지방회비를 30퍼센트 감면한다.

2)지방회 행사의 축소나 취소 등 불요불급한 재정 지출을 최대한 줄여 지방회 재정에서 1천 5백만 원을 마련하고 지방회 소속 성락성결교회(지형은 목사)가 지원하는 매칭 펀드 1천 5백만 원을 더해 3천만 원의 재원으로 어려운 교회 목회자 생활비로 긴급 지원하기로 하다.

3)코로나19와 연관하여 최근 성결교단 총회 임원회 결의로 각 지방회로 전달된 내용된 내용, 곧 연간 경상비 재정 3천만 원 이하의 전월세 교회 목회자 생활비로 100만 원을 지원 한다는 사항과 관련하여 서울제일지방회는  이를 자체적으로 시행하되  지원금액과 대상을 총회 임원회의 결의보다 더 확대하여 시행하기로 한다.

4)서울제일지방회 전체 40개 교회 가운데 연간 경상비 3천만 원 이하 임대교회 11곳에 각 150만 원, 경상비 3천~5천만 원 교회 13곳에 각 100만 원을 목회자 생활비로 지원한다.

5)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서울제일지방회 목회자 기도회를 방역을 위한 7대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4월 7일 오전 7시에 성락성결교회에서 열기로 하다.

6)교단 내 다른 지방회들과 함께 총회비 감면을 적극적으로 검토 실행할 것을 총회 임원회에 요청하기로 하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부분의 한국교회가 큰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작은교회 뿐만 아니라 지방회 내에 모든 교회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결의사항 및 어려운 때에 교회의 공공성을 이루는 대형교회의 결단은 타 교단과 교회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환 목사(기성 서울제일지방회장, 이온성결교회 담임)
최종환 목사(기성 서울제일지방회장, 이온성결교회 담임)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