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는 부활 이후 하늘에서 그의 왕직을 계속 수행하고 계시는데, 하나는 권세의 왕권이요 또 다른 하나는 은혜의 왕권입니다. 은혜의 왕권은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에 대한 왕권입니다.

교회와 관련하여 성경은 왕이란 이름이 머리라는 이름과 종종 병행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그의 십자가 대속의 피로 사신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각 지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교회의 지체는 모두가 서로 필요로 하고 서로 봉사해야 할 같은 몸의 지체로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그리스도의 전 교회는 그 전체로, 그리스도께서 그의 부활과 승천을 통하여 머리로서 그의 위에 곧게 서 있는 자신의 몸입니다.

그리스도는 교회의 생명의 원리입니다. 그리스도는 처음부터 그리스도에 생명을 주셨을 뿐만 아니라 계속 먹이시고, 돌보시며, 보존하시고, 그 생명 역시 보호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교회를 성장시키고, 번영케 하며, 각 지체마다 자신의 완전한 성숙에 이르게 하시고, 또한 그 모두가 하나가 되게 하시며, 하나님의 충만한 데까지 교회를 충만케 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모든 충만을 그리스도 교회에 거하게 하셨습니다. 그것은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요 만물 안에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기 때문입니다.(엡 1:23)

천상의 그리스도께서는 이런 충만하게 하심으로 교회가 부분에 있어서나 전체에 있어서나 하나님의 충만한데 이르기까지 계속 충만케 하신 후 교회는 완전히 이루게 될 것이고, 하나님은 만유 안에 만유의 주로 계실 것입니다.(고전 15:28) 인류역사는 이 그리스도 교회의 충만한 완성을 위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증거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피 흘려 죽으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그리스도,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복음으로 우리 인생 모든 문제가 처리되고 해답을 얻습니다. 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 그리스도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으로 깊이 뿌리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창궐의 시대에 그리스도 교회는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을 회복하여 하나님의 충만한 것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이것이 한국과 세계교회가 들어야 할 시대적 메시지입니다.

임덕규 목사(중계 충성교회)
임덕규 목사(중계 충성교회)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